'밤비노 저주' 깨뜨린 통산 1874승 명장..내년에도 클리블랜드 사령탑

이승준 2022. 10. 23. 18: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테리 프랑코나 감독(63)이 다음 시즌에도 클리블랜드를 이끌 예정이다.

클리블랜드는 지난 22일(한국시각) 프랑코나 감독이 계약서에 서명하지 않았지만 2023시즌에도 지휘봉을 잡는다고 발표했다.

클리블랜드 크리스 안토네티 베이스볼 오퍼레이션 사장은 "프랑코나가 원하는 한 감독직을 유지할 수 있고 그가 계속하기 힘들다고 느낀다면 현장 복귀 압력을 넣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테리 프랑코나 감독.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승준 기자]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테리 프랑코나 감독(63)이 다음 시즌에도 클리블랜드를 이끌 예정이다.

클리블랜드는 지난 22일(한국시각) 프랑코나 감독이 계약서에 서명하지 않았지만 2023시즌에도 지휘봉을 잡는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프랑코나 감독은 위장 및 혈액 응고 문제, 포도상구균 감염, 발가락과 등 수술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수 많은 건강 질환에도 불구하고 그는 감독직 수행 의지에 변함이 없다.

클리블랜드 크리스 안토네티 베이스볼 오퍼레이션 사장은 "프랑코나가 원하는 한 감독직을 유지할 수 있고 그가 계속하기 힘들다고 느낀다면 현장 복귀 압력을 넣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3년 클리블랜드에 부임하기 전 프랑코나 감독은 필라델피아 필리스(1997~2000년)와 보스턴 레드삭스(2004~2011년)에서 감독으로 지냈다. 보스턴에서 2004년 감독으로서 첫 월드시리 우승을 달성했다. 이 우승으로 86년 동안 보스턴을 괴롭히던 밤비노의 저주를 깨부셨다. 2007년 한 차례 더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하면서 승승장구했다.

메이저리그 통산 1874승을 거둔 명장인 프랑코나 감독은 2013년과 2016년 두 차례 메이저리그에서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했다.

클리블랜드는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에서 템파베이 레이스를 꺾었다. 하지만 뉴욕 양키스와의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 5차전 접전 끝에 2승3패로 무릎을 꿇었다.
이승준 기자 lsj021@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예쁘다고 난리난 女 출연자, 알고보니 표인봉 딸
박수홍 “결혼식에 부모님은...가슴 아픈 일”→20kg 찐 ♥아내에 애틋 '눈물'
김혜정 “처녀 때 ‘전원일기’ 속옷 없이 촬영..감독과 많이 싸웠다”→“김수미, 일용엄니 인기로 60층 빌딩 사” 농담
퀸 와사비 반전 이력 “이대 사범대 출신→도덕 교생 실습도..사람들 거짓말인줄 알아”
영턱스 임성은, 보라카이서 '2000평 럭셔리 스파' CEO…“코로나 때 직원 월급 지급”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