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볼거리·즐길거리 '풍성'.. 게임업계 지스타 준비에 '들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이 내달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에 300부스 규모로 전시장을 꾸린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열리는 첫 대규모 게임 행사로서 그동안 만나지 못해던 이용자를 위해 다양한 신작과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마련을 계획하고 있다.
게임사 관계자는 "코로나 이전 규모로 회복된 지스타에서 게임을 사랑하는 이용자와 만나고 즐겁게 소통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며 "역대급 게임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이 내달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에 300부스 규모로 전시장을 꾸린다. 사업 체질 개선과 코로나19 여파로 불참하게 된 이후 4년만의 복귀다. 메인스폰서 위메이드는 200부스 규모 전시와 함께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대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게임업계가 내달 17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를 앞두고 참가 준비에 분주하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열리는 첫 대규모 게임 행사로서 그동안 만나지 못해던 이용자를 위해 다양한 신작과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마련을 계획하고 있다.
넷마블은 지스타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아스달 연대기, 파라곤:디 오버프라임, 하이프스쿼드 신작 4종을 선보인다. 100부스 규모로 신작 체험이 가능한 시연대 160여대를 설치하고,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전시관을 통해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나이트크로우를 첫 선보인다.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서는 위메이드 포토부스와 위믹스 월렛 다운로드 이벤트, 대형 퍼즐 맞추기 등 체험전시로 구성된 '위메이드 페스티브'도 진행한다. 11월 18일 오후 8시에는 LED 드론 퍼포먼스와 화려한 불꽃놀이로 3년만에 정상화된 지스타를 축하하는 오프닝 세리머니도 계획됐다.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3관왕을 휩쓴 네오위즈 'P의 거짓'도 지스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오위즈의 지스타 참가는 10년 만이다. B2C관과 야외 광장에 100부스 규모로 전시관을 꾸린다. 'P의 거짓' 시연대는 50여대를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 '원신'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국 호요버스도 대규모 부스를 꾸린다. 원신과 붕괴3rd, 미해결사건부, 붕괴: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을 출품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만큼 상당한 인파가 몰릴 전망이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G-CON X IGC 2022' 콘퍼런스 역시 글로벌 스타 개발자 초청으로 큰 기대를 모았다. 바이오하자드2, 데빌메이크라이, 오오카미, 베요네타 시리즈 등을 개발한 카미야 히데키 플래티넘 게임즈 디렉터와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아버지 츠지모토 료조 캡콤 프로듀서 등 쟁쟁한 연사가 강연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게임을 사랑하는 개인이나 동호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와 벡스코 제1전시장 야외 주차장에서 운영되는 푸드트럭존 등이 참관객 눈과 입을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사 관계자는 “코로나 이전 규모로 회복된 지스타에서 게임을 사랑하는 이용자와 만나고 즐겁게 소통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며 “역대급 게임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체험기]아이폰14프로 맥스, 다이내믹 아일랜드 차별화...애플페이 등 개선 서둘러야
- "인건비 지원마저 대폭 깎여"…벼랑 끝 스타트업
- 스페이스X vs NASA… No.1 우주발사체는?
- [단독]'오락가락' 정책에 LPG車·부품업체 '곡소리'
- 공공 클라우드 전환 원년…KT클라우드 독주
- 동해가스전 CCS 사업 '지연'…업계 “속도 내야”
- 신세계·컬리 배송 협업 '흔들'…1년만에 대폭 축소
- 산업부, 철 스크랩 등급제 기반 유통체계 구축... 활성화 방안 11월 발표
- 더 빠르고 안전하게...KIST, 로봇 활용 비대면·원격 검체 채취 시스템 개발
- 정부, 시장 유동성 공급 프로그램 '50조+a'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