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0주년 맞은 NC문화재단, 미래세대 창의성 교육에 전력

남정석 2022. 10. 23. 12: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가 체계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을 위해 설립한 NC문화재단이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한 NC문화재단 윤송이 이사장,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교육대학원 부학장이자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폴 김 교수는 프로젝토리의 설립 이유와 방향성, 미래 세대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C문화재단 윤송이 이사장이 재단 설립 10주년을 맞은 기념 컨퍼런스에서 그동안의 재단 활동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체계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을 위해 설립한 NC문화재단이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NC문화재단(이하 재단)에서 지난 20~21일 'Next Creativity Conference(넥스트 크리에이티비티 컨퍼런스) 2022'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미래세대'와 '창의성'을 주제로 열려 '창의 교육'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재단이 그동안 활발히 펼쳐온 핵심사업인 '프로젝토리(Projectory)'의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프로젝토리는 아이들이 자율적인 환경 속에서 주도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아이들의 창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재단은 설명했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한 NC문화재단 윤송이 이사장,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교육대학원 부학장이자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폴 김 교수는 프로젝토리의 설립 이유와 방향성, 미래 세대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윤송이 이사장은 프로젝토리 설립 이유에 대해 "게임 회사로서 사회 환원과 사회의 질적 도약을 위해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왔다"며 "소외 계층의 아이들도 창의성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창의성을 발현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다양한 재료를 마음껏 사용하고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프로젝토리에는 덕트 테이프, 조개 껍데기, 각종 공구 등 다양한 재료가 준비돼 있다.

폴 킴 부학장은 프로젝토리를 미국 실리콘밸리의 초고급 초등학교에 비유하며 "프로젝토리가 확장되면 공교육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광형 총장은 창의성은 사회와 국가 발전을 위한 원동력이라고 강조하며 "자유롭게 상상하고 도전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한 NC문화재단의 프로젝토리 사업은 매우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재단은 2018년부터 성장기 아동 및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편견 해소, 다양성 존중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동화책을 출판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의 공립 및 소규모 민간 도서관과 지역아동센터 등 1700여곳에 4000여권의 그림책을 기증했다.

이밖에 의사소통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모바일 앱 서비스 '나의AAC'를 개발해 무료로 배포했는데, 현재까지 12만 건 이상 누적 다운로드 돼 활발히 활용되고 있으며 인지장애인을 위한 그림 상징 표지판을 제작 및 배포하고, 특수교사 커뮤니티와 관련 학회를 후원하는 등 AAC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처럼 재단 설립 후 지난 10년간 여러 분야에서 꾸준히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윤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질적 도약을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치열한 고민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박보검이 왜 거기서 나와?"...'옷까지 이렇게!' 블랙핑크 찐팬 인증
예쁘다고 난리난 女 출연자, 알고보니 표인봉 딸
박수홍 “결혼식에 부모님은...가슴 아픈 일”→20kg 찐 ♥아내에 애틋 '눈물'
김혜정 “처녀 때 ‘전원일기’ 속옷 없이 촬영..감독과 많이 싸웠다”→“김수미, 일용엄니 인기로 60층 빌딩 사” 농담
퀸 와사비 반전 이력 “이대 사범대 출신→도덕 교생 실습도..사람들 거짓말인줄 알아”
영턱스 임성은, 보라카이서 '2000평 럭셔리 스파' CEO…“코로나 때 직원 월급 지급”
신동진, 50대에 아빠된 근황 “둘째 계획? 아직 없어..방송 노출 아이O, 아내X”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