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 첫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100% 리저브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를 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위믹스달러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생태계 내 거래용 화폐다.
위메이드는 생태계 규모를 파악하고 위믹스달러의 실제 수요에 맞는 공급을 위해 1100만 위믹스달러를 최초로 발행한다.
발행한 위믹스달러와 담보한 USDC 규모는 위믹스3.0 메인넷 온체인 상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가 100% 리저브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를 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위믹스달러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생태계 내 거래용 화폐다. 다양한 게임 토큰, NFT(대체불가토큰), 디파이(DeFi) 등 모든 거래에 사용된다.
위메이드는 생태계 규모를 파악하고 위믹스달러의 실제 수요에 맞는 공급을 위해 1100만 위믹스달러를 최초로 발행한다. 이후 위믹스달러는 위메이드가 고안한 디오스 프로토콜(DIOS protocol)에 의해 운용된다. 디오스는 실질수요에 따라 위믹스달러 발행량을 조절하면서 가격을 안정시키는 프로토콜이다.
위믹스달러는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발행하는 만큼 USDC를 100% 담보한다. USDC는 미국 법정화폐 달러를 준비금으로 하는 스테이블코인이다. 1위믹스달러는 1USDC이고 1달러다. 발행한 위믹스달러와 담보한 USDC 규모는 위믹스3.0 메인넷 온체인 상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위믹스달러는 네이티브 코인 위믹스와 질적, 양적으로 함께 성장하는 긴밀한 관계를 이룬다. 위메이드는 디오스 프로토콜이 창출하는 일정 몫을 디오스 스테이킹을 통해 위믹스 홀더 커뮤니티에 배분한다. 이로 인해 위믹스달러 기반 거래가 늘어나면 위믹스의 가치가 올라간다. 또한 위믹스 가치 상승으로 위믹스3.0 생태계가 확장되면 다시 위믹스달러 수요가 늘어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믹스달러는 최초 발행 이후 생태계 확장과 축소에 따라 스스로 발행량을 늘리거나 소각하는 자율적 확장성을 지녔다. 디오스의 두 가지 프로토콜이 위믹스달러를 추가 발행하거나 소각해 위믹스달러의 가치를 보존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만들어간다.
위메이드는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도 선보였다. 위믹스파이는 PC, 모바일로 서비스된다. 위믹스3.0 기반의 새로운 '위믹스월렛(WEMIX WALLET)'을 연결해 이용할 수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달러는 안정성, 스테이블코인과 네이티브 코인의 재귀성, 규모의 확장성을 모두 갖춘 가장 혁신적인 스테이블코인"이라며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와 네이티브 코인 위믹스를 글로벌 디지털 이코노미의 기축 통화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NFT와 DAO(탈중앙화 자율조직)를 결합한 신경제 플랫폼 '나일'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윤선영기자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참가비 내고 누드 사진촬영대회? 논란 끝에 결국
- "딸이 죽은 이유 명백히 밝혀달라"…SPC 계열 빵공장 사고 유족 고소장 제출
- 박수홍 친형, 합의 노렸나?…61억 중 19억 횡령 혐의 인정
- `BTS 지민픽` 불닭볶음면마저…삼양라면도 결국 가격 인상
- 尹, 김건희 여사와 `경찰 행사` 참석…"법 지켜야 번영도 가능"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