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11' 첫방, 이영지-테이크원-던말릭 합격 [MK★TV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how Me The Money 11'(이하 쇼미더머니 11)이 첫 방송부터 뜨겁게 달궜다.
지난 21일 첫 방송된 '쇼미더머니 11'에서는 우승자 탄생의 출발점, 1차 체육관 예선이 공개됐다.
5년 만에 부활을 알린 LA 예선 현장에서도 원석은 있었다.
MZ세대 핫아이콘이자 '고등래퍼 3' 우승자 출신인 이영지의 지원은 심사위원 사이에서도 화제의 중심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how Me The Money 11’(이하 쇼미더머니 11)이 첫 방송부터 뜨겁게 달궜다.
지난 21일 첫 방송된 ‘쇼미더머니 11’에서는 우승자 탄생의 출발점, 1차 체육관 예선이 공개됐다.
올해도 어김없이 '쇼미더머니' MC로 무대 위에 오른 김진표가 반가움을 더했고, 이번 시즌 킹메이커 프로듀서 군단으로 이름을 올린 릴보이&그루비룸(규정-휘민), 박재범&슬롬, 저스디스&알티(R.Tee), 더콰이엇&릴러말즈가 비장한 모습으로 등장을 알려 참가자들의 환호를 이끌어 냈다.
심사위원 뿐 아니라 상향평준화 된 참가자들의 활약도 단연 눈길을 끌었다. 시즌9 참가자 출신이자 아메바컬쳐 소속 허성현은 뚫기 어려운 알티의 심사를 통과하며 실력자로 인정 받았다. 이외에도 힙합신의 떠오르는 루키 다민이가 특이한 발성 톤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NSW yoon은 랩 시작 15초 만에 합격 목걸이를 챙겨가는 활약상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랩 사제지간으로 잘 알려진 블라세와 노윤하, 두 사람의 존재감은 단연 압도적이었다. 블라세는 UK 드릴 장르로 가장 핫한 래퍼로 예선 현장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고등래퍼 4' 준우승 출신이자 블라세 제자인 노윤하는 스윙스와 로꼬의 셔라웃을 받은 힙합계 핫루키다. 그 역시 블라세와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게 합격 목걸이를 품에 안았다. 이외에도 간절함으로 재도전의 문을 두드린 제이켠과 매력적인 음색을 보여준 노란 교복의 여고생 고은이, 드릴 래퍼 플리키뱅, 언터쳐블 슬리피, 프로듀서 릴보이가 '장인정신의 의인화'라는 수식어를 안겨준 테이크원이 2차 관문으로 가는 목걸이를 받아냈다. 엠블랙 출신이자 산다라박 동생인 천둥(박천둥)은 "뒤늦게 힙합이라는 장르에 빠졌다"며 열정을 드러냈지만, 박재범 심사 속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5년 만에 부활을 알린 LA 예선 현장에서도 원석은 있었다. '힙합의 본고장' 미국 LA로 향한 박재범과 저스디스는 "예전 '쇼미' 에너지가 느껴지는 것 같다"며 기대감을 표했고, 디보와 함께 사이버한 음악을 지향하는 디지털 대브, 저스디스의 극찬을 받은 LA 한인래퍼 롤다이스(장주호), 박재범을 보고 랩을 시작했다는 17살 이찬희가 패기 있는 랩을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MZ세대 핫아이콘이자 '고등래퍼 3' 우승자 출신인 이영지의 지원은 심사위원 사이에서도 화제의 중심이었다. 최근 예능과 유튜브 등에서 부족할 것 없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 이영지는 “제가 물리적으로 배 곯지 않는다고 해서 배가 안 고픈 게 아니다. 저는 (음악적으로) 항상 공허하고 항상 굶주려 있다. 많이 생각했다. 후회냐 실패냐 안 나가면 후회를 할 것 같고 나가면 어찌 됐든 결과가 있지 않나. 그래도 후회보다는 차라리 나가서 실패를 하자는 마음이었다”고 지원 동기를 밝혀 여운을 남겼다.
이영지의 심사는 '고등래퍼 3' 스승이었던 더콰이엇 대신 이영지가 평소 이상형으로 언급해온 박재범이 맡게 됐다. 톤부터 다른 이영지의 랩 실력은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고, 박재범은 "'너의 시간이구나', '너의 시기구나' 마음껏 해라 그런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꿀벅지 사이로 타투가 살짝…레드빛 유혹 [똑똑SNS] - MK스포츠
- (여자)아이들 미연, 이렇게 섹시했나 [똑똑SNS] - MK스포츠
- 효민, 감탄 자아내는 글래머 몸매…이 정도였어? [똑똑SNS] - MK스포츠
- 블랙핑크 제니, 명품보다 더 명품…파리서도 빛난 미모 [똑똑SNS] - MK스포츠
- 이재영, 학교폭력 피해자에 추가 법적 대응 - MK스포츠
- 민희진, ‘아일릿-뉴진스 표절 부인’ 빌리프랩 대표 고소…50억 손배소도 제기[전문] - MK스포츠
- 개그맨 성용, 21일 돌연 사망 “지나친 억측 삼가주시길”[전문] - MK스포츠
- 손흥민 노리는 갈라타사라이 진심 “전 세계 깜짝 놀랄 영입 추진” - MK스포츠
- ‘5할 승률 회복했다!’ 삼성생명, ‘키아나 맹활약’ 앞세워 하나은행 제압…4연승+공동 3위 도
- ‘만년 백업’ 설움 떨친 키움 안방마님, 6년 10억 다년계약 체결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