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초반부터 작업장 엄정 대응하겠다"
- 10월 20일 진행된 히트투데이
넥슨이 21일 대작 '히트2' 두 번째 'HIT2DAY(히트투데이)'를 공개하고 10월 말로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9월에 이어 '히트투데이'에서 다시 출연한 박영식 넥슨게임즈 PD는 오는 26일 '에피소드2 되찾은 영광' 업데이트로 도입되는 신규 콘텐츠를 소개했다.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히트 THE 클래스 쿠폰'과 편의성 개선 적용 계획 등의 소식을 직접 전했다.
출시 전부터 세 차례에 걸친 '디렉터 코멘터리' 시리즈로 게임 탄생 비화와 개발 과정을 공개해온 히트2는 정식 서비스 이후에도 '히트투데이'를 통해 업데이트 기획 의도를 개발진이 설명하고 유저들의 피드백에 회답하는 방식의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장기적으로 넥슨은 히트2 유저들이 안정적으로 게임을 믿고 즐길 수 있는 신뢰 있는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목표다.
지난 8월 25일 국내 서비스에 돌입한 히트2는 경쟁 MMORPG 유저층의 관심을 모으는 데 성공하며 앱마켓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자리잡았다. 해당 장르의 엔드 콘텐츠로 여겨지는 길드간 PvP인 공성전 또한 지난 9일부터 대부분의 서버에서 막을 올리면서, 서버마다 인테라 성의 주인을 가리기 위한 각축전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 '히트 THE 클래스 쿠폰' 공개
'EPIC TALE'이라는 타이틀 아래 에피소드 형태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히트2는 오는 26일 두 번째 에피소드인 '되찾은 영광'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로 히트2는 길드 단위의 성장 시스템인 길드 미션을 추가하고 '조율자의 제단' 내 보스 아이템 습득을 4번째 규칙으로 새롭게 적용한다. 보스 몬스터의 보상 아이템 획득 권한이 가장 많은 피해를 입힌 파티에게 돌아갈지, 혹은 마지막 타격을 가한 파티에게 부여할지 매주 유저들의 투표에 따라 결정하는 방식이다.
또한 기획된 확률에서 크게 벗어날 경우 적정한 획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클래스·펫 합성 천장 시스템을 이날 도입하고, 두 번째 시즌패스도 더욱 풍성해진 미션 보상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절대 회피 능력치 상향, '비탄의 성지' 던전 상위 레벨 지역 추가 등 원활한 성장에 필요한 여러 개선사항을 적용한다.
지난달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루엣으로 모습을 드러냈던 히든 쿠폰의 세부 내용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10월의 히든 쿠폰은 '히트 THE 클래스'로 희귀부터 전설 등급 합성 시도 이력 중 최대 등급의 합성 기회를 한 번 더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선사한다.
특히 영상 공개 시점이 아닌, 정식 출시 시점부터 오는 25일까지의 합성 시도 이력을 기준으로 기회를 산정해 보다 많은 유저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 근접 클래스 '상향' 약속
박 PD는 이어 히트2 유저들이 '모험가의 편지' 채널로 전달한 주요 문의에 대해 직접 답변하며 개선이 예정된 항목을 차례로 설명했다. 거래소 편의 기능 보완을 비롯해 세트 장비 효과 추가, 룬 각인 보너스 프리셋 도입 등 보다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각종 편의사항을 적용할 예정이다.
길드 및 파티 플레이에 대해서 유저들이 보내온 다양한 의견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근접 클래스, 특히 둔기 클래스의 경우 전투 내 역할이 보다 명확해질 수 있도록 스킬의 기능을 개선하고 밸런스를 상향 조정하겠다고 약속했다.
영상 말미에서 박영식 PD는 "게임 내 작업장 계정에 대응하기 위해 출시 시점부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유저분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아이템 가치가 훼손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넥슨은 '히트투데이' 영상 시청자를 위해 깜짝 쿠폰 2종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공개된 쿠폰 번호를 21일까지 입력하면 3일 간 경험치 획득량이 50% 증가하는 경험의 정수와 찬란한 클래스/펫 소환권 11회, 희귀 장비 제작 재료 선택 주머니 등 아이템을 각각 받을 수 있다.
■ 궁금증을 해소한 질의응답
- 히트2 에피소드2 '되찾은 영광' 티저
Q. 월드 단위 던전이나 쟁을 할 수 있는 콘텐츠는 언제 도입되는가?
[박영식 디렉터] 연간 업데이트 로드맵에서 소개했듯이 11월 말 월드 서버 지역이 추가된다. 1개의 로비와 3개의 필드로 구성된 파밍 지역으로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함께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
Q. 보물 사냥꾼을 특정 유저가 독점하는 현상이 종종 일어난다. 출현 시간을 랜덤으로 바꿀 수 없는가?
[박영식 디렉터] 보물 사냥꾼의 등장 위치가 고정되어 있으니까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종종 목격되고 있다. 되찾은 영광 업데이트에서 지역별로 보물 사냥꾼의 리젠 포인트를 다양하게 조정하는 식으로 더 많은 유저에게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겠다.
Q. 거래소에서 판매되지 않은 상품을 바로 재판매할 수 있는 버튼은 가능한가?
[박영식 디렉터] 거래 기간 만료 시 재판매 버튼으로 다시 등록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 보다 편리한 거래소 이용을 통해 거래 내 거래가 활발하게 유지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
Q. 거래소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 있으면 좋겠다.
[박영식 디렉터] 재판매 기능과 함께 검색 기록을 관리뿐만 아니라 재검색 시 해당 정보가 최상단에 표시되는 기능까지 추가 도입하겠다.
Q. 세트 장비 효과가 추가되면 좋을 것 같다.
[박영식 디렉터] 네이밍을 공유하는 장비들을 세트로 착용해도 특별한 효과가 없는 것에 아쉬움을 표하는 유저들이 많다. 개인적으로도 공감한다. 장비를 조합할 때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할 수 있도록 세트 장비를 검토하고 준비하겠다.
Q. 신성의 불꽃으로 마법 부여를 할 때 원하는 능력치를 미리 설정하고 그 능력치 혹은 등급이 나올 때까지 자동으로 돌아가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박영식 디렉터] 유저들처럼 게임 내에서 마법 부여를 열심히 한다. 원하는 옵션이 나왔는데 연속으로 클릭하니까 멈추지 못하고 넘어갔던 경험도 똑같이 겪었다. 마법 부여를 시작하기 전에 원하는 능력치를 세팅하면 해당 능력치가 나올 때까지 자동으로 마법 부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겠다.
Q. 창고에도 인벤토리처럼 정렬 기능을 추가 바란다.
[박영식 디렉터] 정말 동의한다. 창고도 인벤토리와 같이 정렬 기능이 지원되도록 준비하겠다.
Q. 룬 각인 보너스도 프리셋에 저장 가능하면 좋겠다. 상황에 따라 각인 보너스를 각기 다르게 설정하고 싶다.
[박영식 디렉터] 클래스, 혹은 상황에 따라 다른 능력치로 룬 각인 보너스를 설정하고 싶은 니즈에 공감한다. 그래서 룬 각인 보너스도 프리셋에 저장될 수 있게끔 개편해 다양한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
Q. 길드 단위 우편 차단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상대 길드로부터 지속적으로 공격적인 내용의 우편이 발송된다.
[박영식 디렉터] 게임 내 길드에 속해 있어 길드 단위의 편지를 많이 받아 어떤 상황인지 이해한다.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해 우편 차단 기능도 준비하겠다.
Q. 채팅창이 파티 신청 알림을 가린다.
[박영식 디렉터] 게임 내에서 채팅이 정말 재미있다. 유저들이 많이 즐기는 콘텐츠라서 내부에서도 문제라고 생각한다. 파티 요청이 가장 최상단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해결하기 위해 내부에서 아이디어를 디벨롭 중이다.
Q. 매너 모드 단축키를 추가하면 상황에 따라 빠르게 바꿀 수 있어 편할 것 같다.
[박영식 디렉터] 매너 모드 뿐만 아니라 전투 거리, 장비 획득 등급 제한 등 상황에 따라 자주 변경하는 설정을 사이드 팝업 형태로 정리할 계획이다. 조금 더 편리한 환경에서 몰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 준비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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