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광주천 한 눈에'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등산과 광주천을 조망할 수 있는 새로운 특급호텔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이 문을 열었다.
광주시 서구 상무지구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 이어 충장호텔을 연 김대원 회장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소재한 광주 동구에 호텔이 없어 전당을 방문한 고객들이 상무지구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며 "이런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민과 광주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호텔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무등산과 광주천을 조망할 수 있는 새로운 특급호텔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이 문을 열었다.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은 광주시 동구 호남동(천변우로 369) 옛 대원빌딩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1층, 지상 13층 규모의 특급호텔로 변신했다.
남성 고객들을 위한 남성 전용 휘트니스센터와 사우나 ‘제스트’(ZEST)가 들어섰다. 제스트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헬스장의 경우 투숙객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3층에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비아베르데’(Via Verde)가 마련됐다. ‘초록색 길’이라는 의미의 ‘비아베르데’는 그 이름처럼 광주천의 푸른 길을 내려다보며 이태리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국내에 단 1대 뿐인 피자용 가마(화덕)을 미국에서 직접 수입해 설치, 전문 이탈리안 요리사를 초빙했다.
5층부터 11층까지는 객실이다. 무등산과 광주천을 바라볼 수 있는 현대적 감성의 공간으로, 비즈니스와 스텐다드, 디럭스, 스위트품 등 총 10가지 타입의 95개 객실이 준비돼 있다.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은 다음달 10일 그랜드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가수 정승환과 비보이 퍼포먼스팀 ‘JACKPOT CREW’(잭팟크루)를 초청해 특별공연과 함께 경품추첨, 기념품 증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시 서구 상무지구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 이어 충장호텔을 연 김대원 회장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소재한 광주 동구에 호텔이 없어 전당을 방문한 고객들이 상무지구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며 “이런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민과 광주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호텔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KCM, 이름 바꾸고 ‘차트 싹쓸이’ 잭팟? 1000만뷰 터졌다
- “3일 만에 200만원 벌었어요” 요즘 난리난 ‘용돈벌이’ 뭐길래
- ‘복귀설’ 이재영, 귀국후에도 피해자 법적대응
- BTS, 독도경비대에서 군복무 시키자...네티즌들 '홍보 효과' 주장
- 마동석, 알고보니 품절남…17세 연하 예정화와 작년 혼인신고
- 박수홍 “아내와 결혼식 계획, 부모님 초대는…”
- 혈액암 투병 안성기 "운동도 하며 잘 지내"…아름다운예술인상 참석
- 혼인신고 3주만에 41세 남편 살해한 21세 아내...돈 때문에
- “연봉 아니다, 월급이 1억5천만원” 연예인 뺨치는 ‘이 사람’ 실화야?
- 서정희 “이혼녀·가정폭력 꼬리표 받아들인다…그분도 멋진 삶 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