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획평가원, 감사활동 선진화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한국장학재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자체감사기구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
문병주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상임감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호간 적극적 협력을 통해 변화하는 감사환경에 효율적·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내부통제제도 내실화와 반부패·청렴문화 내재화를 통해 국민의 신뢰를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한국장학재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자체감사기구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
공공기관은 감사원, 국회 및 중앙행정기관의 감사를 받는 이외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독립성이 보장되는 자체감사기구를 설치, 해당 공공기관의 업무와 활동을 조사·점검·확인·분석·검증하고 결과를 처리하는 자체감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감사시스템과 감사정보 공유를 통한 감사업무 선진화·효율화와 감사기법 공유를 통한 감사품질 향상으로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에 대한 책임성을 다하겠다는 자체감사기구의 의지를 담았다.
앞으로 ▷감사시스템, 감사정보·자료 공유 ▷감사기법·우수사례 공유 ▷감사활동 인력 지원(교차감사 등) ▷반부패·청렴 업무 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협력 등 상호간 소통‧협력을 강화하게 된다.
한편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국가연구개발사업관리를 위탁받아 추진하는 연구관리전문기관으로 연구관리혁신협의회 등을 통해 협력을 이어오고 있었다.
인력양성이라는 비전에 대한 공감대를 지닌 한국장학재단과도 감사활동시 감사자원을 공유하는 등 협력을 이어오고 있었다.
문병주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상임감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호간 적극적 협력을 통해 변화하는 감사환경에 효율적·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내부통제제도 내실화와 반부패·청렴문화 내재화를 통해 국민의 신뢰를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KCM, 이름 바꾸고 ‘차트 싹쓸이’ 잭팟? 1000만뷰 터졌다
- “3일 만에 200만원 벌었어요” 요즘 난리난 ‘용돈벌이’ 뭐길래
- ‘복귀설’ 이재영, 귀국후에도 피해자 법적대응
- BTS, 독도경비대에서 군복무 시키자...네티즌들 '홍보 효과' 주장
- 마동석, 알고보니 품절남…17세 연하 예정화와 작년 혼인신고
- 박수홍 “아내와 결혼식 계획, 부모님 초대는…”
- 혈액암 투병 안성기 "운동도 하며 잘 지내"…아름다운예술인상 참석
- 혼인신고 3주만에 41세 남편 살해한 21세 아내...돈 때문에
- “연봉 아니다, 월급이 1억5천만원” 연예인 뺨치는 ‘이 사람’ 실화야?
- 서정희 “이혼녀·가정폭력 꼬리표 받아들인다…그분도 멋진 삶 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