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한국과학기술한림원, 과학기술과 사회 정의 관련 전문가 토론회 개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21일 오후 3시 '과학기술과 사회 정의'를 주제로 제204회 한림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과학기술로 인한 새로운 형태의 차별과 사회적 문제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과 논의가 활발해지는 가운데 국내 과학기술 석학들이 사회 정의 실현과 불평등 해소 등을 위한 과학기술의 역할에 대한 토론의 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21일 오후 3시 ‘과학기술과 사회 정의’를 주제로 제204회 한림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과학기술로 인한 새로운 형태의 차별과 사회적 문제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과 논의가 활발해지는 가운데 국내 과학기술 석학들이 사회 정의 실현과 불평등 해소 등을 위한 과학기술의 역할에 대한 토론의 장이다. 주제발표에는 박범순 KAIST 과학기술정책대학원 교수, 정상조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류석영 KAIST 전산학부 교수, 김승섭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등이 참여한다.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프라하에서 열린 제13차 국제항공연구포럼에서 미국항공우주국(NASA)과 미래형 도심 항공교통 연구개발분야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이행약정을 17일(현지시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행약정에 따라 향후 5년간 상호 기관의 실증 시나리오 및 실증 경험, 생태계 시뮬레이션을 위한 환경 구축 기준, 핵심 비행시험데이터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김민수 기자 reborn@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