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112040)는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위믹스3.0은 탈중앙화, 보안성, 확장성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핵심 요건을 갖추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디지털 경제가 전세계적으로 열리고 있고, 4년10개월 전에 시작한 위믹스는 사업적 리더십을 구축해 왔다"며 "위믹스3.0 출시를 계기로 기술적 리더십까지 더해, 디지털 경제로의 패러다임 시프트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정오에 제네시스 블록(genesis block, 첫 번째 블록)을 생성하며, 네트워크가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위믹스3.0은 플랫폼 중심, 서비스 지향적인 개방형 메인넷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을 기반으로 한 거대 생태계의 성장과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 혹은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지속할계획이다.
위믹스3.0은 탈중앙화, 보안성, 확장성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핵심 요건을 갖추고 있다. 검증된 40개 글로벌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인 ‘40원더스’(40 WONDERS)와의 기술 및 사업적 협력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된다.
위믹스3.0이 처음 발행한 제네시스 블록에는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서문이 서체 이미지와 영문 텍스트로 올라갔다. 문자를 쉽게 익히고 쓰도록 하겠다는 애민 사상의 절정체인 한글처럼, 위믹스3.0도 새로운 디지털 경제에 전세계 모든 사람이 참여하고 소외되지 않게 하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메인넷 론칭에 따라 기존 ‘위믹스 토큰’을 ‘위믹스 코인’으로 전환하는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각 거래소와 협의해 진행된다. 기존 ‘위믹스 월렛’ 앱은 ‘플레이 월렛’으로 변경됐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코인을 위한 새로운 ‘위믹스 월렛’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후 ‘플레이 월렛’ 이용자는 브릿지 서비스를 이용, ‘위믹스 토큰’을 ‘위믹스 코인’으로 직접 변경할 수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디지털 경제가 전세계적으로 열리고 있고, 4년10개월 전에 시작한 위믹스는 사업적 리더십을 구축해 왔다”며 “위믹스3.0 출시를 계기로 기술적 리더십까지 더해, 디지털 경제로의 패러다임 시프트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22일 가격 안정성, 네이티브코인과 스테이블코인의 재귀성 그리고 규모의 확장성을 겸비한 100% 리저브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달러’를 발행하고,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도 공개한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푸르밀 직원들, 해고통보에 반발…"신준호 퇴직금 30억"
- '환자 마취 후 성폭행' 강남 병원장, 구형 18년인데 선고는 2년…왜?
- "집 안 사줘?" 41세 남편 살해한 21세 아내…혼인신고 3주만
- 이완용이 현실주의자?…공무원 교육자료에 ‘식민사관’ 등장
- 전국 조폭, 이번 주말 부산 총집결… 팔순잔치 주인공 누구길래
- "결혼이 꿈" 악뮤 이찬혁, 프로미스나인 이새롬과 열애설
- 박원순 성폭력 피해자 측이 밝힌 "사랑해요" 전말 [전문]
- "이름 묻지 말아달라"며 1억원 기부…70대 노신사는 누구?
- 13세 골프유망주 안성현, 최연소 태극마크 단다..영건스 매치 우승
- "먹고 싶은데 돈이 없어서"… 여학생들 대화 들은 손님이 베푼 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