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데뷔 첫 관문..'2022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22일 개막

생활경제부 2022. 10. 20. 15: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 데뷔를 위한 첫 관문이자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유망주들을 위한 무대인 ‘LCK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가 22일 개막한다.



‘LCK AS 아카데미 리그’는 LCK 팀 소속의 아카데미 팀이 출전하는 LCK 산하 공식 리그로, 프로 데뷔를 준비하는 유망주들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신설된 대회다.

상반기 대회에서는 NS 아카데미가 초대챔피언을 차지했으며,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에 뛰었던 선수중 9명이 LCK 챌린저스리그로 콜업되거나 서브로스터에 올라 프로 데뷔의 꿈을 이뤘다. 이번 리그에는 지난 하반기 트라이아웃에서 발탁된 1명이 LCK 팀 아카데미 소속으로 참가한다.

‘2022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는 ▲프레딧 브리온 아카데미 ▲DK 유스 ▲DRX 아카데미 ▲HLE 아카데미 ▲광동 프릭스아카데미 ▲kt 롤스터 아카데미 ▲NS 아카데미 ▲T1 루키즈 총 8팀이 참가한다. 대회방식은 2세트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풀리그를 치른 뒤 상위 4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된다.

대회는 22일부터 11월 12일까지 4주간 풀리그가 진행되고, 11월 19~20일 4강 플레이오프가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우승 팀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우승상금 800만원이 수여되며, 준우승 팀에는 300만원, 공동 3위에는 100만원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방송은 풀리그 2주차인 10월 29일 오후 2시부터 매주 토, 일요일 네이버, 트위치,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SNS에서도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