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운영..소통 강화 '강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 및 운영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달 26일 웹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잽(ZEP)'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을 오픈했다.
스마일게이트측은 채용 경쟁력을 높이고 채용 과정에서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 및 운영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달 26일 웹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잽(ZEP)’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을 오픈했다.
스마일게이트측은 채용 경쟁력을 높이고 채용 과정에서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타버스 채용관에는 ▲법인소개존 ▲홍보영상존 ▲IP전시존 ▲회의실·강당 등이 마련돼 있다.
공간의 제약이 없어 채용행사 진행 시 다수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양방향 소통이 용이하다.
스마일게이트는 메타버스 채용관 오픈 이후 9월 30일, 10월 7일 2차례에 걸쳐 예비 개발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2022 윈터데브캠프’ 메타버스 설명회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채용 프로세스에 있어 메타버스 채용관을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사옥인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건물 1층 '모두의 로비'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로비 더 타운(LOBBY THE TOWN)’을 공개하고 공간이 지니는 의미와 가치를 알리는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소녀 수집형 게임, 연말 출시 앞우고 예열 개시
- 네오위즈, 노벨 RPG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글로벌 사전예약 진행
- [콘텐츠 핫&뉴] ‘프로야구 H3’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위한 이벤트
- 스토브인디, ‘게임폐인 동거녀…’ 게임 ‘러브인 로그인’으로 출시
-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세계 ‘어비스원:마그누스’ 업데이트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한소희, 숨겨진 ‘1년의 진실’…알려진 ‘94년생’ 아닌 ‘93년생’과 어머니의 수배 아픔 - MK스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