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장학재단·산업기술평가관리원 '감사선진화'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연구재단과 한국장학재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19일 자체감사기구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
문병주 한국연구재단 상임감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호간 적극적 협력을 통해 변화하는 감사환경에 효율적·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내부통제제도 내실화와 반부패·청렴문화 내재화를 통해 한국연구재단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연구재단과 한국장학재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19일 자체감사기구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
공공기관은 감사원, 국회 및 중앙행정기관의 감사를 받는 이외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독립성이 보장되는 자체감사기구를 설치, 해당 공공기관의 업무와 활동을 조사·점검·확인·분석·검증하고 결과를 처리하는 자체감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공공재정을 활용한 국가연구개발사업·장학사업·산업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국가혁신역량 제고에 기여한다는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출발한 이번 업무협약은 감사시스템과 감사정보 공유를 통한 감사업무 선진화·효율화와 감사기법 공유를 통한 감사품질 향상으로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에 대한 책임성을 다하겠다는 자체감사기구의 의지를 담았다.
이들 자체감사기구는 앞으로 ▷감사시스템, 감사정보·자료 공유 ▷감사기법·우수사례 공유 ▷감사활동 인력 지원(교차감사 등) ▷반부패·청렴 업무 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협력 등 상호간 소통‧협력을 강화하게 된다.
한편 한국연구재단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국가연구개발사업관리를 위탁받아 추진하는 연구관리전문기관으로 연구관리혁신협의회 등을 통해 협력을 이어오고 있었다.
인력양성이라는 비전에 대한 공감대를 지닌 한국장학재단과도 감사활동 시 감사자원을 공유하는 등 협력을 이어오고 있었다.
문병주 한국연구재단 상임감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호간 적극적 협력을 통해 변화하는 감사환경에 효율적·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내부통제제도 내실화와 반부패·청렴문화 내재화를 통해 한국연구재단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왕’ 조용필의 명곡들…뮤지컬로 태어난다
- 태권도 공연 보다 ‘날벼락’…부서진 송판 20m 날아와 얼굴 강타
- 6개월간 955회 메시지...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징역 1년 선고
- 12살 아이 주검, 여행가방서 발견된 佛…범인은 20대 불법체류 女
- 진 입대 확정, 포춘 “‘BTS 군복무’ 매년 5조원 벌 기회 놓쳤다”
- 이별 통보에 옛 연인 집 찾아가 흉기 휘두른 20대 여성 체포
- 정용진 “업무에 참고하라” 올린 사진, 누리꾼이 해석했다
- “가격 실화냐?” 애플 360만원짜리 아이패드 프로 공개
- 83세 남편, 81세 아내에 매일 부부관계 요구…거부하면 장작 폭행 ‘충격’
- “카톡에서 못 헤어나와요” 이탈 200만명 하루 만에 우르르 ‘리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