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FIFA 파트너십 제휴..가상환경 'FIFA 월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블록스가 국제축구연맹(이하 FIFA)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가상 환경인 'FIFA 월드'의 무료 플레이 기회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FIFA는 로블록스와 협력해 축구 팬들을 위한 흥미롭고 새로운 온라인 몰입형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최병준 기자)로블록스가 국제축구연맹(이하 FIFA)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가상 환경인 ‘FIFA 월드’의 무료 플레이 기회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FIFA는 로블록스와 협력해 축구 팬들을 위한 흥미롭고 새로운 온라인 몰입형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축구 팬들은 소셜 공간에서 어울리며, 다양한 스킬 게임과 여러 아이템 수집 미션을 통해 보상을 받고, 독점 가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FIFA 월드에서 흥미로운 인게임 이벤트와 함께 FIFA의 공식 스트리밍 서비스 FIFA+의 라이브러리로 제작한 비디오 콘텐츠도 선보인다. 여기에는 스페인 축구 스타 페드리와 독일 축구 아이콘 레나 오베르도르프가 등장한다. 파트너십 체결과 함께 공개된 FIFA 월드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2023 FIFA 여자 월드컵 등 FIFA의 톱 티어 토너먼트 대회에 맞춰 계속 적용 및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FIFA 로미 가이 최고사업책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축구라는 스포츠를 성장시키고 새로운 팬들이 축구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로블록스 내 FIFA의 몰입형 체험은 축구 팬들에게 친구들과 어울리고, 세계 최대 스포츠 대회의 다채로운 문화와 유산을 기념하며, 다양한 기능과 기술을 통해 창의성과 국가적 자부심을 보여줄 수 있는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블록스 크리스티나 우튼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은 “세계 사람들이 한데 모여 행사를 탐색하고 즐기는 것은 현실에서 흔히 구현할 수 없는 독특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며 “FIFA 월드를 통해 팬들은 함께 모여 서로의 팬덤과 교류하고 축하하며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면서 일년 내내 FIFA 최고의 스포츠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병준 기자(ccbbjj@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블록스, 2023년부터 게임 내 광고 허용
- 해긴 '플레이투게더', 로블록스 이어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이용자 수 2위
- 플레이오, 로블록스 플레이 이용자 30만 돌파
- 삼성전자, 로블록스에 체험형 가상공간 '삼성 스페이스 타이쿤' 공개
- 로블록스에 '구찌 타운' 생겼다
- "요즘 누가 새 차를 사"…자동차, 이젠 빌리는 시대
- '챗GPT 아버지' 샘 알트먼, 직접 입 열었다…GPT-5 연내 출시설에 '발끈'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메타, 촉감을 느끼는 로봇 손 만든다…국내 업체도 참여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