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EVM 기반 메인넷 '샤디움'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인도 블록체인 프로젝트 '샤디움(Shardeum)'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이를 통해 위메이드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생태계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협업을 추진하고 인도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샤디움 프로젝트 기술력과 가능성, 인도 시장 잠재력을 고려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위믹스3.0 생태계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될 다양한 기업,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지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위메이드가 인도 블록체인 프로젝트 '샤디움(Shardeum)'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이를 통해 위메이드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생태계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협업을 추진하고 인도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샤디움은 이더리움가상머신(EVM) 기반 메인넷이다. 세계 최초로 샤딩 기술을 활용했다. 샤딩은 하나의 데이터를 여러 조각으로 나눠 저장하고 검증한다. 이 기술은 노드가 추가될 때마다 처리속도(TPS)를 높이고 타 체인 간 결합성을 유지한다.
샤디움은 인도 최초의 메인넷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인도 최대 규모 로컬 암호화폐 거래소 와지르X 창업자 니샬 셰티와 베테랑 크립토 사업가 오마르 시에드가 이끌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샤디움 프로젝트 기술력과 가능성, 인도 시장 잠재력을 고려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위믹스3.0 생태계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될 다양한 기업,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지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에는 위메이드와 함께 제인 스트리트, 스파르탄 그룹 등 글로벌 투자자들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입대 선택…국회, 병역특례제도 개정 손 놓나
- 국정감사, '고발 또 고발'...실효성 없어도 하는 속내
- 최악의 하락장에도 '사세요'만 외쳤다…상위 증권사 목표가 적중률 0%
- [창립 20주년 특집-사라지는 인구④] 현장은 미봉책…중앙정부는 '강 건너 불 구경'
- [더팩트 창립 20주년 '아이돌' 축사] 세븐틴·뉴진스·에스파·르세라핌 등 "찐 축하"(영상)
- [원세나의 연예공:감] 루머에 우는 연예계, 선처 없는 '강경 대응' 불가피
- "입대 전 '싼타페 하브' 계약해도 제대할 때 못 받아요"
- 북한, 서·동해 해상 완충구역에 250여발 포병사격
- 최태원 경영 메시지 주목…SK, 오늘(19일) 'CEO 세미나' 일정 돌입
- 마라도 전복 어선 실종자 야간수색 '성과 없어'…선체진입,수색범위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