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엑스박스,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가 장애를 가진 게이머들의 게임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한 업데이트에 나섰다.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CEO는 "자사 게임과 플랫폼을 개선해 장애를 가진 전 세계 4억 명 이상 게이머들의 게임 접근성을 높이고 안전성·포용성·대표성을 갖춘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게임 개발자들에게 접근성 툴과 모범 사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가 장애를 가진 게이머들의 게임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한 업데이트에 나섰다. 전 세계 모든 이들이 원하는 게임을, 원하는 이들과 원하는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지난 13일(현지시간) '2022 엑스박스 접근성 쇼케이스'를 개최한 것이 대표적이다.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CEO는 "자사 게임과 플랫폼을 개선해 장애를 가진 전 세계 4억 명 이상 게이머들의 게임 접근성을 높이고 안전성·포용성·대표성을 갖춘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게임 개발자들에게 접근성 툴과 모범 사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 전문가와 게이밍·장애인 커뮤니티가 협력해 개발한 모범 사례 모음집인 '엑스박스 접근성 지침'도 업데이트됐다. 모바일 기기를 통한 게임 이용과 관련된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에 대한 모범 사례들이 추가됐다. 터치 대상의 크기 설정과 배치 권장 사항, 스와이프 감도 등에 대한 세부 사항도 포함됐다.
엑스박스와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 기능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엑스박스 접근성 지원' 페이지를 개선했다. 기능별 카테고리에 맞게 접근성 항목들이 정리돼 있어 간편하게 필요한 지원 사항을 확인하고 새로운 기능을 발견할 수 있다. PC와 콘솔에서 지원되는 기능들도 비교할 수 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판 앞둔 이재명, '사법리스크' 당과 선 긋기
- 노르웨이 남모, K2 '흑표' 전차용 120mm 탄약 개발...수출 청신호?
- 올해도 나란히 국감장 서는 김범수·이해진, 희비 엇갈리나
- 흉기 휘두르며 "6억 내놔" 강도 피해 웹툰작가…'대인배' 주호민
- 대통령실, '카카오 사태'에 군·검·경 동원 '사이버안보' 대대적 점검
- [TMA 인터뷰] 영탁 "설렘 어쩔 수 없어…언젠간 모두 만나게 될 것"
- [더팩트 창립 20주년 축사(상)] 소지섭·마동석→김태희·손예진 "무궁한 발전 기원"(영상)
- [더팩트 창립 20주년 축사(하)] 유재석·전현무→싸이·임영웅 "최고 언론사로 거듭나길"(영상)
- "외설 아닌 진짜 나"…(여자)아이들, 편견 없는 '누드'(종합)
- [오늘의 날씨] 올 가을 들어 가장 추워…서울 출근길 4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