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체 벤투호' 월드컵 최종 명단, 11월 12일에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완전체' 벤투호는 카타르 도하 출국 하루 전 결정된다.
대한축구협회는 18일, 2022 카타르월드컵을 준비하는 축구대표팀의 잔여 일정을 공개했다.
해외파와 섞이기 전까지 국내파의 최종 점검 기간이 골자다.
월드컵 직전 출정식 경기가 모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례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성필 기자] '완전체' 벤투호는 카타르 도하 출국 하루 전 결정된다.
대한축구협회는 18일, 2022 카타르월드컵을 준비하는 축구대표팀의 잔여 일정을 공개했다. 해외파와 섞이기 전까지 국내파의 최종 점검 기간이 골자다.
대표팀은 오는 21일 국내 소집 명단을 공개한다. K리그 파이널 라운드 일정이 오는 22~23일 끝나지만, 울산 현대의 우승이 확정됐고 강 플레이오프에 나설 팀도 FC서울, 수원 삼성 중 한 팀으로 정리되고 있어 그렇다.
28일 오후에는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파주NFC)로 모인다. 26일 대전 하나시티즌과 K리그1 11위 팀, K리그2 플레이오프팀과 K리그1 10위 팀의 승강 플레이오프가 있다. 전날(27일)에는 FC서울-전북 현대의 FA컵 1차전이 있고 2차전이 30일이라 이들 소속 선수들을 제외한 인원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
만약 서울이 승강 플레이오프로 향할 경우 승강 PO는 11월 2, 5일 열린다. 서울은 물론 상대팀에 A대표팀 선수들이 있다면 이 경기를 모두 소화하고 합류해야 한다.
이후 11월 11일 최종 모의고사가 열린다. 시간과 장소, 대진은 미정이다. 그러나 축구계에 따르면 유럽팀 중 월드컵 본선에 나서지 못하는 팀을 섭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장 역시 서울월드컵경기장이 유력하다. 월드컵 직전 출정식 경기가 모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례가 있다.
모의고사가 끝난 다음 날인 12일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직접 기자회견을 통해 최종 26명의 명단을 공개한다. 이후 14일 새벽 비행기로 도하로 향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성킴! 하성킴! 펫코 파크 팬 함성에 '결정적 2루타'… CS행 이끈 김하성 #SPORTSTIME - SPOTV NEWS
- 토트넘 전술 바꾸고 리그 2연승! ‘성공적’ 352 포메이션 #SPORTSTIME - SPOTV NEWS
- 견고한 수비 보여준 김민재, 나폴리 '14경기 연속 무패 행진' 기여 #SPORTSTIME - SPOTV NEWS
- '월클 공격수 대결' 벤제마, 레반도프스키에 완승! #SPORTSTIME - SPOTV NEWS
- "우리가 알던 케파 맞아?!"… 7개 선방쇼 + 포터 극찬 #SPORTSTIME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