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사율 100% 고양이 복막염"..새 치료제 상용화 문턱 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전성평가연구소 반려동물신약개발사업단과 ㈜휴벳은 고양이 복막염 치료제의 임상 3상 시험을 완료하고 향후 인허가 등 실용화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 공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한수철 반려동물신약개발사업단장은 "첨단 융·복합 기술을 활용한 반려동물 의약품 개발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증가하고 그에 따른 시장의 확대로 그 필요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라며 "이번 임상 3상 시험 완료 성과를 계기로 반려동물의 다양한 질환 치료제가 개발되고 실용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신약개발사업단 연구모습.[안전성평가연구소 제공]](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10/18/ned/20221018154101918kjoe.jpg)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안전성평가연구소 반려동물신약개발사업단과 ㈜휴벳은 고양이 복막염 치료제의 임상 3상 시험을 완료하고 향후 인허가 등 실용화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 공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고양이 복막염은 초기 치사율이 100%에 달하는 난치성 질환이나, 현재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승인된 치료제가 전무해 원인을 제거하는 직접적인 치료법 대신 증상 완화를 위한 치료가 유일한 대안인 실정이다.
㈜휴벳은 고양이 복막염의 치료제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반려동물신약개발사업단과 공동연구를 통해 고양이 복막염에 걸린 환묘 80마리를 대상으로한 임상 3상을 마침으로 마지막 관문인 신약 허가만을 남겨놓고 있다.
![[안전성평가연구소 제공]](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10/18/ned/20221018154103222spld.jpg)
융합연구단은 반려동물 의약품 개발 플랫폼 구축을 통해 반려동물 전용 신약을 개발하는 융합연구단으로서, 반려동물의약품 개발과 인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을 위해 ㈜휴벳 등 11개의 위탁 및 참여기관, 약 22개의 동물병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 임상시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 의약품 실용화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규제기관과 함께 임상시험 가이드라인 개발 등 반려동물 의약품 개발 선도를 위한 정책 활동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한수철 반려동물신약개발사업단장은 “첨단 융·복합 기술을 활용한 반려동물 의약품 개발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증가하고 그에 따른 시장의 확대로 그 필요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라며 “이번 임상 3상 시험 완료 성과를 계기로 반려동물의 다양한 질환 치료제가 개발되고 실용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복길 엄마’ 김혜정 "감독님 ‘관능미 성화’에 속옷 벗고 빨래터 촬영”
- “하다 하다 이젠 회사에서 연애를” 지겨운 남들 연애, 무리수 등장?
- 박원순 女비서 "사랑해요", 朴 "내가 아빠같다"…텔레그램 내용 일부 공개
- 괜히 수억원 썼네, ‘유명 배우’ 포기했더니 놀라운 반전
- ‘입대 앞둔’ 방탄소년단 진 솔로앨범 발표 소식에 전세계 뜨거운 반응
- 방탄소년단, 군대 간다…진, 이달 말 입영 연기 취소 신청
- 김신영 “7살때 ‘전국노래자랑’ 나가 통편집…故송해 선생님과 첫 인연”
- 비, 골프선수와 불륜 루머 유포자 1차 고소…“선처없다”
- 이제 여왕의 시간…세계랭킹 1위 고진영, 두달 만에 필드 컴백
- 주호민 ‘6억 요구’ 강도 피해 웹툰작가였다, ‘손목 붕대’ 뒤늦게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