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ular Science' 한국판 '파퓰러 사이언스'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0년 역사의 과학 전문 매거진 'Popular Science'의 한국판 '파퓰러 사이언스'가 2년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다.
한국 '파퓰러 사이언스'를 발행하는 에이치엠지퍼블리싱(대표 이훈·김형섭)은 세계적인 경영전문 매거진 '포춘'의 한국판 '포춘코리아'도 함께 발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엠지퍼블리싱, 온라인 서비스 시작
경영전문 매거진 '포춘' 한국판 '포춘코리아'도 발행
150년 역사의 과학 전문 매거진 'Popular Science'의 한국판 '파퓰러 사이언스'가 2년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다.
'파퓰러 사이언스' 한국어판 잡지는 지난 2000년 5월부터 20년간 발행돼오다 2020년 12월을 끝으로 발행을 중단했다. 미국 'Popular Science'도 2021년부터 오프라인 잡지 발행을 중단하고 계간 형태로 디지털 에디션을 발행하면서 온라인 중심의 디지털 미디어로 전환했다.
재창간하는 '파퓰러 사이언스'는 우선 온라인 미디어로 출범한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SNS 등 다양한 디지털 경로를 통해 지구 환경와 천문 우주, 혁신적 과학기술 트렌드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는 과학 미디어의 선도적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과학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및 매거진, 단행본 발행 등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파퓰러 사이언스'는 과학계 다양한 분야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 우리의 삶 속에 스며있는 과학 이야기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과학 커뮤니케이터의 허브 역할을 해나갈 방침이다.
'파퓰러 사이언스'는 이데일리, 뉴스1 국제부장 등을 지낸 김윤경씨가 편집장을 맡는다. 김 편집장은 고려대, 카이스트(과학저널리즘 석사)를 졸업했으며, MBN 기자로 입사, 이데일리, 이투데이, 뉴스1 등에서 산업부 기자, 청와대 출입기자, 기획취재 팀장, 국제부장 등을 지냈다. 최근에는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코리아 편집장을 역임했다. 또 YTN 라디오 '김윤경의 생생경제'(2013~2015)를 진행했으며, 지금도 MBC 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 '경제 프로파일링'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방송 활동도 하고 있다.
한국 '파퓰러 사이언스'를 발행하는 에이치엠지퍼블리싱(대표 이훈·김형섭)은 세계적인 경영전문 매거진 '포춘'의 한국판 '포춘코리아'도 함께 발행하고 있다. 이훈 대표는 "'파퓰러 사이언스'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과학 관련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철기자 hcka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년 탄 GV80이 9000만원?… 새차보다 2000만원 비싸네
- “文 5년 ‘삶은 소대가리’ 굴욕적 평화…北은 노골적 도발” 날 세운 국힘
- 교실서 성관계하다 들킨 초등학교 교사들…`불륜`이었다
- "시진핑을 파면하자" 현수막에 중국 발끈…"검색어 `Beijing`도 차단"
- "안민석은 700만원 배상하라"…김학의 부인 명예훼손에 책임 물어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