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2', 출시 열흘 만에 2500만 플레이어 돌파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2’가 출시 열흘만에 플레이 유저 2500만 명을 돌파했다.
무료로 플레이 가능한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 2’는 블리자드 게임 플랫폼 ‘배틀넷’을 통한 윈도우즈 PC와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4·5,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로 출시돼 전 세계적인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8일 블리자드에 다르면, ‘오버워치 2’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미주 지역에 걸쳐 고르게 플레이되며 원작의 최대 일간 플레이어 수의 3배에 가까운 일간 플레이어 수를 달성했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오버워치 2’ 출시는 블리자드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순간이 되고 있다”며 “기존에 함께 했던 블리자드 커뮤니티를 다시 맞이하는 한편, 오버워치의 생동감 넘치는 세계로 전 세계에서 많은 신규 플레이어들까지 초대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가장 최근 추가된 지원 영웅 ‘키리코’는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키리코의 궁극기인 ‘여우길’은 첫 주에만 200만 번이 넘게 사용되기도 했다. ‘오버워치 2’에서는 플랫폼 간 진행 데이터 동기화, 새로운 5대 5 멀티 플레이어, 신규 전장 6개, 신규 게임 모드인 밀기, 새로운 핑 시스템, 경쟁전 개편, 모든 영웅의 새로워진 외형, 각종 영웅 능력 개편, 업데이트된 그래픽과 오디오 엔진 등 많은 새로운 것들을 경험할 수 있다.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오버워치 2’ PvE(플레이어 vs 컴퓨터) 모드는 내년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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