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시스템즈 '근로자산업안전보건 솔루션' DX 솔루션 발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비시스템즈(대표 김상복)는 스마트워치를 활용한 근로자 산업안전보건 관리 솔루션이 KT에서 개최한 프라이빗 5G 디지털전환(DX)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스비시스템즈는 KT와 근로자 산업안전관리 솔루션을 기업 영업 현장에 시범 적용하고, 엔터프라이즈 부문 사업 개발 부서를 통해 상용화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비시스템즈(대표 김상복)는 스마트워치를 활용한 근로자 산업안전보건 관리 솔루션이 KT에서 개최한 프라이빗 5G 디지털전환(DX)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KT는 중소기업과 협업해 프라이빗 5G를 사용하는 기업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DX 솔루션 발굴 공모전'을 7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했다. 건설·제조·의료·물류·유통·교육·자유 등 7개 분야에서 참가 신청을 받았고, 그 중 총 10곳을 6알 뽑았다.
근로자 산업안전보건 관리 솔루션은 스마트워치를 통해 근로자 상황(건강, 위치, 안전모 착용여부, SOS상황 전파, 위험지역 출입 알림 등) 정보를 LTE기반으로 상황실에 전송해 상황을 모니터링한다. 이를 통해 작업 현장 내에서 발생한 위급 사항을 즉시 전파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한다.
에스비시스템즈는 KT와 근로자 산업안전관리 솔루션을 기업 영업 현장에 시범 적용하고, 엔터프라이즈 부문 사업 개발 부서를 통해 상용화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시행된 중대재해 처벌법 , 공공기관 안전등급제 시행, ESG경영 등과 같이 근로자 안전을 보호하는 사회적 필요성이 확산, 다양한 산업현장에 도입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김상복 에스비시스템즈 대표는 “근로자 산업안전보건 관리 솔루션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권을 보장하며, 자율적인 안전보건 추진체계를 구축해 보다 더 확실하게 산업 재해율을 낮추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식 리딩방發 '코인 프라이빗 세일' 사기 주의보
- 한전, 여름 성수기에 3.3조원 밑지고 전력 팔았다
- 정치권 "카카오 등 플랫폼 독과점 손보겠다"
- '에너지 대란' 공포 뒤덮힌 美·유럽…"겨울이 온다"
- [2022 AIoT 진흥주간]초연결·지능화 기반 AIoT, 현재와 미래 만난다
- [카카오 블랙아웃]카카오發 보안 주의보...장애 악용 '피싱' 기승 예상
- [ET시론]'피그마(Figma)' 인수의 교훈
- 러軍 517억 신형 전투기, 이륙직후 자국 아파트에 추락
- 포스텍, 2차원 전도성 금속 유기 골격체 합성…최초로 박막 제작 성공
- 업비트, NEW 로그인 체계 도입한다...카카오 의존 '싹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