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워게이밍 인수..사명 '라이엇 시드니'로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17일(미국 현지 기준) '워게이밍 시드니 스튜디오' 인수를 발표했다.
워게이밍 시드니 스튜디오는 '라이엇 시드니(Riot Sydney)'로 사명을 변경한다.
라이엇 시드니는 몰리 메이슨-불레(Molly Mason-Boule) 총괄 산하에서 라이엇 게임즈의 글로벌 개발 역량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17일(미국 현지 기준) ‘워게이밍 시드니 스튜디오’ 인수를 발표했다.
워게이밍 시드니 스튜디오는 ‘라이엇 시드니(Riot Sydney)’로 사명을 변경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인수를 통해 호주 게임 산업 성장을 도모하고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라이엇 시드니는 몰리 메이슨-불레(Molly Mason-Boule) 총괄 산하에서 라이엇 게임즈의 글로벌 개발 역량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라이엇 시드니의 전신인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탱크(World of Tanks)’와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등의 PC·콘솔 게임 개발에 참여했다.
차세대 게임 개발 툴과 서버를 제작하고 다양한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자체 엔진인 ‘빅월드 테크놀로지’는 다수의 MMO(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게임에 사용되었으며 단일 서버 동시접속자 기네스 세계 신기록(19,0541명)을 달성하기도 했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게임,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통했다
- 맘모식스, 태국게임쇼서 ‘갤럭시티 어스-방콕’ 첫 공개
- [콘텐츠 핫&뉴]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컨셉 콘텐츠 업데이트
- LCK, 올해도 LoL 월드챔피언십 8강 전팀 진출
- 컴투스 그룹, 17일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한소희, 숨겨진 ‘1년의 진실’…알려진 ‘94년생’ 아닌 ‘93년생’과 어머니의 수배 아픔 - MK스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