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신작 '더 뉴 EQE SUV·AMG EQE SUV' 살펴 보니

김창성 기자 2022. 10. 18. 06: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더 뉴 EQE SUV'와 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SUV'를 최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18일 벤츠에 따르면 더 뉴 EQE SUV는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적용한 모델로 공기역학적 디자인,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및 럭셔리 컴포트 주행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사양 등을 갖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신작 '더 뉴 EQE SUV'를 공개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더 뉴 EQE SUV'와 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SUV'를 최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18일 벤츠에 따르면 더 뉴 EQE SUV는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적용한 모델로 공기역학적 디자인,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및 럭셔리 컴포트 주행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사양 등을 갖췄다. 후륜 및 사륜구동 라인업을 갖춰 광범위한 성능 스펙트럼을 제공한다.

함께 공개된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SUV는 럭셔리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모델로,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와 완전 가변형 사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AMG만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AMG 특유의 내외관 디자인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표준으로 하는 서스펜션, AMG 사운드 익스피리언스 등 AMG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적용됐다.

더 뉴 EQE SUV의 외관은 메르세데스-EQ 패밀리 룩과 함께 공기역학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프론트 액슬 앞쪽에는 특허 출원 예정인 새로운 휠 스포일러가 적용됐으며 다양한 세부 요소를 통해 앞바퀴로 공급되는 공기 흐름을 개선했다.

대형 전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더 뉴 EQE SUV의 인테리어는 디지털화된 요소와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5인승 모델의 1열과 2열의 시트 헤드룸 모두 1000 mm 이상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은 4대2대4 비율로 분할 폴딩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신작 'AMG EQE SUV'를 선보였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E SUV는 총 10개의 모듈로 구성된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더 뉴 EQE SUV의 배터리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와 기본 탑재된 히트 펌프와 함께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에 통합돼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SUV의 외관 디자인은 AMG 디자인 요소를 포함해 역동적인 비율과 스포티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크롬 수직 스트럿과 함께 메르세데스 스타 로고 및 AMG 레터링이 통합된 AMG 전용 EQ 블랙 패널, AMG 엠블럼이 적용된 보닛 위의 새로운 브랜드 전용 뱃지 등 AMG만의 특징적인 요소들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AMG EQE SUV 모델의 배터리는 더 높은 전류에 최적화됐다. 90.6 kWh 용량의 배터리는 총 360개의 파우치 셀이 있는 10개의 모듈로 구성됐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은 컴포트(Comfort) 드라이브 모드에서 더 긴 주행 거리를 위해 설계된 반면 스포츠(Sport) 및 스포츠 플러스(Sport+) 드라이브 모드에서는 퍼포먼스를 위해 특별히 AMG에 맞게 조정된다.

이밖에 더 뉴 AMG EQE SUV는 AMG 퍼포먼스 4MATIC+를 탑재해 주행 상황에 따라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 사이의 지능적이고 가변적인 토크 분배 능력까지 갖췄다.

[머니S 주요뉴스]
"한국이라니 실화냐" 빌라 복도서 고기 굽고 음주까지
"삼겹살에 소줏값만" 신호 대기 중 벌어진 사기 사건
또 男아이돌 사생활 폭로글… 전 연인 협박, 누구?
"얼굴 소멸할 듯" 장원영, 월등한 비율 과시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네이버와 카카오 다른 이유
'박시은♥' 진태현, 딸 유산 2개월 "웃어도 즐겁지 않아"
"카뱅에 넣어둔 내돈 어떡해" 주데이터센터는 상암
"킥보드 반납 못해 요금 50만원"… 피해자 속출
"손톱엔 샤넬 매니큐어, 복부엔 타투" 지드래곤 '헉'
"5인조인줄" 블랙핑크 센터 선 혜리, 실화야?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