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민트로켓', 첫 작품 '데이브' 27일 얼리액세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첫 작품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를 오는 27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데이브'는 생태와 지형이 변하는 신비한 블루홀을 배경으로 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이브’는 생태와 지형이 변하는 신비한 블루홀을 배경으로 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다. 주인공 ‘데이브’가 2D 픽셀과 3D가 어우러진 독특한 그래픽으로 표현된 미려한 바다를 탐사하며 해양 생물을 포획하는 ‘어드벤처’ 요소와 ‘코브라’, ‘반쵸’와 함께 초밥집을 운영하는 ‘타이쿤’ 요소가 결합된 독특한 게임성을 자랑한다.
얼리 액세스에서는 해양 탐사와 초밥집 경영, 보스 미션 등의 핵심 콘텐츠뿐 아니라 다양한 미니게임, 스토리 미션 등이 더해진 3개 챕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해양을 탐사하며 100여종의 해양 생물을 만날 수 있으며, 50여종의 무기를 활용한 포획도 가능하다.
또 초밥 판매, 직원 채용 등 다양한 타이쿤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특별한 주문을 요구하는 VIP 손님도 등장해 재미를 한층 높여준다. 거대 오징어 보스 등 다양한 보스가 등장, 여러 무기 조합과 전략을 구사해 보스를 잡는 미션도 수행할 수 있다.
‘민트로켓’은 ‘데이브’의 얼리 액세스 출시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스팀 상점에서 ‘데이브’를 찜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게임을 증정하는 ‘찜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내 해시태그와 함께 찜 목록 스크린샷을 트위터에 등록하고 디스코드 이벤트 담당자(CM)에게 링크를 보내면 참여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자신의 아이디를 등장시킬 수 있는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디스코드에 공개된 개발자 인터뷰 영상과 관련 문구를 트위터에 공유한 후, 링크와 아이디를 디스코드 이벤트 담당자에게 보내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10명의 아이디는 게임내 초밥집 평판과 레벨에 영향을 주는 가상 SNS 콘텐츠 ‘쿡스타’의 손님 NPC 아이디로 등장한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가 걱정합니다"…그날 국회에서 어떤 대화가
- 박원순 女비서 메시지 보니…"사랑해요, 꿈에서 만나요" 먼저 보냈다
- 박항서 감독, 5년 만에 베트남 대표팀 떠난다..."믿을 수 없는 여정"
- 1200만원 샤넬 가방을 370만원에 공매...체납자 압수품 살펴보니
- 하이브 “BTS 진, 입영 연기 철회…순차적 병역 이행 예정”
- 비 측 "불륜설 루머 1차 고소 완료…계속 수사 의뢰 진행" [공식]
- 스킨스쿠버 배우러 온두라스 간 20대女는 왜 살인범으로 몰렸나[그해 오늘]
- 제빵공장 사망 사고…다음날 현장 옆에서 '샌드위치' 만들었다
- 처형 간음한 50대男, 청산가리 위협에 나체 촬영…징역 5년
- 김건희 여사의 '조용한' 봉사활동..."대통령실도 알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