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제작진의 4년만의 차기작 '아르케랜드' 사전 예약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즈룽게임 블랙잭 스튜디오는 '아르케랜드'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르케랜드'는 즈룽게임즈 '랑그릿사' 제작진이 4년만에 선보이는 차기작이다.
현재 사전예약자 수 30만명을 돌파했다.
현재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까지 모두 펼쳐지는 서브 스토리와 퀘스트가 존재하며 야영지에서 모닥불을 피우고 좋아하는 캐릭터와 마음껏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신만의 스토리 엔딩을 볼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즈룽게임 블랙잭 스튜디오는 ‘아르케랜드’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르케랜드’는 즈룽게임즈 ‘랑그릿사’ 제작진이 4년만에 선보이는 차기작이다.
지난 8월 ‘2022 서울 팝 컬쳐 컨벤션 서울(2022 서울팝콘)’ 오프라인 행사에서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으며 가장 최근에는 CBT 진행중에 김실장, 서새봄을 비롯한 50명 이상의 스트리머로부터 언급됐다. 현재 사전예약자 수 30만명을 돌파했다.
전략성이 풍부한 정통 SRPG으로서 ‘랑그릿사’의 속성 상극, 직업 특성 등 클래식한 요소를 이어 받았으며 자연스럽게 녹아든 선공, 회피, 추격, 협공 등 신규 전투 시스템이 적용됐다. 각 캐릭터가 가진 특성을 이용하는 것은 물론, 함정, 장치 설계 등 다양한 지형 요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다채로운 플레이로 공략에 나설 수 있다.
현재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까지 모두 펼쳐지는 서브 스토리와 퀘스트가 존재하며 야영지에서 모닥불을 피우고 좋아하는 캐릭터와 마음껏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신만의 스토리 엔딩을 볼 수도 있다.
고화질 카툰 렌더링 기술을 응용하여 더욱 정교한 모델링을 거쳐 3D 그래픽으로 대폭 업그레이드한 점도 특징이다.
또한 심용우, 김하루 등 국내 유명 성우진이 메인 스토리를 비롯해 서브 스토리까지 풀더빙을 맡아 생동감을 더했다.
이용자는 ‘아비아’와 함께 모험하면서 ‘아비아’가 여왕이 된 날의 성대한 광경을 보거나 화려한 귀족 무도회에 참가하거나, 야영지 모닥불의 따스함을 누리는 등 6대국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BGM 제작에도 힘을 쏟았다. ‘킹덤 하츠’, ‘성검전설’ BGM을 제작한 ‘시모무라 요코’와 협업했으며 독특하고 혁신적인 판타지 장르의 곡을 선보이기 위해 한중일의 음악 프로듀서와 음악진을 초청하여 교향악, 일렉트로닉, 그리고 록까지 다양한 장르가 융합된 BGM을 탄생시켰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게임,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통했다
- 스카이피플, ‘파이브스타즈’ 2세대 버전 업데이트…17일 정식서비스
- 넷마블, 지스타서 신작 4종 공개…IP 활용 2종·e스포츠·PC게임
-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GS테마로 한 ‘우리동네 GS’ 구현
- 썸에이지, ‘데카론G’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 진행…25일 정식 서비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한소희, 숨겨진 ‘1년의 진실’…알려진 ‘94년생’ 아닌 ‘93년생’과 어머니의 수배 아픔 - MK스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