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GS리테일,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우리동네 GS' 월드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이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GS리테일(대표 허연수) 테마로 구현한 '우리동네 GS' 가상 월드를 오픈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공개한 '우리동네 GS' 월드는 GS리테일의 대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이용자는 가상월드 내 GS25의 퀵커머스 통합 플랫폼인 '우리동네GS', 배달원 '우친'이 돼 주문을 받고 상품을 배달하는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이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GS리테일(대표 허연수) 테마로 구현한 '우리동네 GS' 가상 월드를 오픈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공개한 '우리동네 GS' 월드는 GS리테일의 대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넥슨의 대표 지식재산권(IP) '메이플스토리' 콘셉트로 재탄생한 GS25 편의점과 GS 더 프레시(THE FRESH), 요기요 매장이 입점한다.
이용자는 가상월드 내 GS25의 퀵커머스 통합 플랫폼인 '우리동네GS', 배달원 '우친'이 돼 주문을 받고 상품을 배달하는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되는 GS25 상품 이상형 월드컵에서는 GS25의 친숙한 먹거리 중 선호하는 상품에 투표하고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우리동네 GS' 월드에서 네 가지 미션을 모두 클리어 시 삼각김밥 모양의 GS25 캐릭터 '삼김이' 이펙트를 선물한다. 미션 완료 후 얻는 프로모션 코드를 '우리동네 딜리버리 우친앱'에 입력하고 신규 가입, 교육을 수료해 배달 2회를 수행하면 연결된 계좌로 1만원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우리동네 GS' 월드에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콘텐츠가 가상 세계를 넘어 실제 현실과 연동돼 플랫폼 안에서 여러 이용자들이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한편 GS리테일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오픈한 우리동네 GS' 가상 월드와 동명의 앱을 11일 출시했다. '우리동네 GS' 앱은 GS25, GS THE FRESH, 더팝, 우딜 등 오프라인을 대표하는 기존 앱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통합 어플리케이션이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2' 배치도 공개…위메이드·넥슨 B2C '기둥'
- 넥슨,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교류 협력 위한 MOU
- 알몸으로 길거리 활보한 남성…"문신과 흉터가 한가득"
- "200년에 한 번 내릴 비"...제주 이틀간 300㎜ 물폭탄
- 강남 한복판서 8중 추돌사고…무면허 운전 20대 체포
- 러시아 "국제 정세 격화는 美와 동맹국 탓…북한 전폭적 지지"(종합)
- 민주 지도부, '尹 하야' 촉구…"개판 평정해야"
- 美 FBI 등 "러시아가 대선 허위 정보 유포"
- [속보] 러 "북러 외무장관회담, 북러조약 완전한 이행 재확인"
- 허위 전세 계약서로 인터넷은행서 돈 뜯은 20대 징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