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해그리드".. '해리포터' 로비 콜트레인 별세 '향년 72세'

김유림 기자 2022. 10. 17. 08: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할리우드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에 출연한 배우 로비 콜트레인이 별세했다.

로비 콜트레인의 소속사 측은 지난 14일(현지시각) 성명서를 통해 "로비 콜트레인이 스코틀랜드의 한 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이 같은 비보에 '해리포터' 시리즈의 작가 J.K.롤링은 "나는 다시는 로비 콜트레인 같은 사람을 보지 못할 듯하다. 그는 대단한 재능을 가졌고 함께 일하며 실컷 웃는 행운을 줬다"는 메시지를 SNS에 남기며 크게 슬퍼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마법학교 호그와트의 숲지기 해그리드 역을 연기한 영국 배우 로비 콜트레인이 별세했다. /사진=로이터
할리우드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에 출연한 배우 로비 콜트레인이 별세했다.

로비 콜트레인의 소속사 측은 지난 14일(현지시각) 성명서를 통해 "로비 콜트레인이 스코틀랜드의 한 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향년 72세.

소속사 측은 "고인은 해리 포터의 해그리드 역으로 가장 잘 기억될 것"이라며 "그는 전 세계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기쁨을 가져다준 역할을 했고 20년 넘게 매주 팬레터를 받았다"고 추모했다.

로비 콜트레인은 '허클베리 핀의 모험', '007 골든아이', '몬타나', '007 언리미티드' 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쌓았다. 특히 2001년부터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해그리드 역을 맡아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같은 비보에 '해리포터' 시리즈의 작가 J.K.롤링은 "나는 다시는 로비 콜트레인 같은 사람을 보지 못할 듯하다. 그는 대단한 재능을 가졌고 함께 일하며 실컷 웃는 행운을 줬다"는 메시지를 SNS에 남기며 크게 슬퍼했다.

해리포터 역의 다니엘 래드클리프도 "내가 만난 사람 중 가장 재밌는 분이었다"고 고인을 회상했다. 헤르미온느를 연기하면 엠마 왓슨 역시 "가장 재미있는 삼촌이었지만 무엇보다 어른으로서 나를 무척 배려해줬다. 재능이 대단했기에 거인 해그리드 역을 맡았던 것"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머니S 주요뉴스]
또 男아이돌 사생활 폭로글… 전 연인 협박, 누구?
"얼굴 소멸할 듯" 장원영, 월등한 비율 과시
'박시은♥' 진태현, 딸 유산 2개월 "웃어도 즐겁지 않아"
"손톱엔 샤넬 매니큐어, 복부엔 타투" 지드래곤 '헉'
"5인조인줄" 블랙핑크 센터 선 혜리, 실화야?
"30분마다 전화" 이창훈, 아내·딸 위치추적?
한보름 "전 남친 바람 현장 목격… 양다리 걸쳐"
박수홍, 근황 묻자 "아시잖아요, 뉴스에..."
"네가 왜 여기서" 이찬혁, '전국노래자랑' 관객석에?
김혜수 주연 '슈룹' 첫방송부터 대박… 전 채널 1위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