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Pink Venom' 안무 영상도 1억뷰 돌파 "통산 37번째"

박아름 2022. 10. 16. 1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Pink Venom' 안무 영상이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10월1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정규 2집 선공개곡 'Pink Venom' 안무 영상은 이날 오전 9시 9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총 37편의 억대뷰 콘텐츠 중 안무 영상만 14편을 보유하게 됐다.

뮤직비디오와 함께 안무 영상의 폭발적인 조회수는 블랙핑크 전매특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블랙핑크 'Pink Venom' 안무 영상이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통산 37번째 억대뷰이다.

10월1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정규 2집 선공개곡 'Pink Venom' 안무 영상은 이날 오전 9시 9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 8월 25일 공개된 지 52일 만의 일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총 37편의 억대뷰 콘텐츠 중 안무 영상만 14편을 보유하게 됐다. 뮤직비디오와 함께 안무 영상의 폭발적인 조회수는 블랙핑크 전매특허다.

‘Pink Venom'은 블랙핑크 특유의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힙합 장르의 곡이다. 강렬한 비트와 어우러진 우리나라 전통 악기 사운드가 인트로부터 귀를 사로잡으며, 그 위에 얹혀 힘 있게 전개되는 날렵한 랩과 치명적인 보컬이 4인 멤버 각각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오브제와 눈을 즐겁게 하는 화려한 영상미로 호평을 받았다.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에서 9,04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여성 아티스트 세계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K팝 걸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29시간 35분)로 1억뷰를 달성했다.

음원 성적 또한 막강했다. 'Pink Venom'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81개국 정상을 기록했으며,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2주 연속 1위·빌보드 글로벌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는 각각 22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10월15일 월드투어 서막을 알리는 화려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10월 16일 오후 5시 서울에서의 공연을 마무리하고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지로 향해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