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혹의 너구리, 누적 판매 60억개 돌파했다

구단비 기자 2022. 10. 16. 13: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농심 너구리가 누적 판매량 60억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농심은 1982년 11월 출시한 너구리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판매량 60억6000만개를 기록했다고 했다.

농심은 매년 평균 400톤의 금일도 다시마를 꾸준히 구매해 누적 판매량만 1만6000여톤에 달한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너구리./사진제공=농심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농심 너구리가 누적 판매량 60억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농심은 1982년 11월 출시한 너구리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판매량 60억6000만개를 기록했다고 했다. 우리나라 전 국민이 약 120개씩 먹은 셈이다. 매출액으로 환산하면 누적 2조4000억원에 달한다.

너구리의 인기 비결로는 해물우동 국물, 오동통한 면발 등 일반 라면과의 차별점이 꼽혔다. 국물맛을 위해 사용하는 '완도산 다시마'는 어민들의 안정적인 소득까지 이끄는 대표적인 상생경영 사례다. 농심은 매년 평균 400톤의 금일도 다시마를 꾸준히 구매해 누적 판매량만 1만6000여톤에 달한다.

또 영화 '기생충'에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만든 '짜파구리'가 등장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 너구리는 해외 시장에서 'RtA'라는 별명을 얻었는데 너구리 글씨를 거꾸로 뒤집으면 알파벳 R, t, A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졌다.

농심 관계자는 "너구리는 올해 초 배달의민족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며 "국내 라면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는 너구리가 이제 신라면의 뒤를 이를 글로벌 K(한국)푸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BTS, '완전체 끝났나' 걱정에…부산 무대 오른 멤버들 대답은양세형, '골프' 박진이 프로와 핑크빛…"내입으로 말해도 되나"'잔인한 핏줄' 엄마 병원비 얘기에 날린 집…박수홍만이 아니다30분마다 전화하고 위치추적…오은영, 아내·딸 집착 이창훈 "치료받아야""노마스크에 담배 물곤 인사는 90도"…신혜성 CCTV, 모순된 모습
구단비 기자 kd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