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 톡!] 속도 적응이 핵심, '헤파이스토스' 전반부 완벽 공략법

최은상 기자 2022. 10. 16.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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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연옥 4층 보스 '헤파이스토스'의 전반부는 언뜻 보기에 쉬워 보인다.

하지만 실제 플레이를 했을 때 기믹의 속도가 매우 빨라 적응하기 어렵다.

 4층 전반을 빠르게 클리어하기 위한 열쇠는 '적응력'이다.

이 기사는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연옥 4층의 전반부만을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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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낮아진 너프 버전 적용되면 그나마 조금 수월해져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연옥 4층 보스 '헤파이스토스'의 전반부는 언뜻 보기에 쉬워 보인다. 하지만 실제 플레이를 했을 때 기믹의 속도가 매우 빨라 적응하기 어렵다. 빠른 전개가 펼치는 동시에 전조나 패턴을 파악하고 외워야 하는 경우가 많아 정신없기 때문이다. 

고르곤의 저주, 용오름, 블레이징 피트 등 대다수 기믹이 난도가 높다기 보단 빠른 속도가 특징으로, 적응하는 데 애를 먹는다.  4층 전반을 빠르게 클리어하기 위한 열쇠는 '적응력'이다. 실제 공략에 들어가기 전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헤파이스토스는 딜컷이 과도하게 높아 6.2 패치 3주 차 핫픽스를 통해 전반 및 후반 보스의 체력의 약 3% 너프 됐다. 현재 유저들의 관심사는 한국 서버 적용 시 어떤 버전으로 패치가 될지다. 너프 버전일 경우 1주 차 클리어 난이도가 비교적 쉬워지기 때문이다. 

전례를 봤을 때 너프 버전으로 패치될 가능성이 높다. 지난 '대미궁 바하무트: 진성편' 출시 당시에도 용기사의 마법 방어력 상향 버전을 미리 적용시킨 바 있으며 '기동성 알렉산더: 율동편 2, 3층 역시 너프 버전으로 패치됐다.  

이 기사는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연옥 4층의 전반부만을 다룬다. 후반부 공략 기사도 곧 이어진다. 

 

■ 치염창화 + 창수염무+옥타/테트라 플레어 

치염창화 경우② → 창수염무: 뱀 → 테트라 플레어 처리 예시  

※ 치염창화 안전지대 

※  창수염무 + 테트라/옥타 플레어 산개

- 테트라(쉐어) or 옥타(개인) 플레어는 오프닝 광역 이후 먼저 캐스팅 됨



 

■ 변이창신 - 뱀/공룡

※ 변이창신을 통해 변신하는 형태에 따라 타임라인이 변화
'변이창신-뱀'이 먼저 나온 경우

고르곤의 저주① → 환영 + 다중조염 → 환영 + 플레임 바이퍼/테트라 플레어 → 치염창화② → 리어링 램페이지 + 페이탈 스톰프 → 용오름 →  고르곤의 저주 ② →  블레이징 피트



'변이창신-공룡'이 먼저 나온 경우

리어링 램페이지 + 페이탈 스톰프 → 환영 + 다중조염 → 환영 + 플레임 바이퍼/테트라 플레어 → 치염창화② → 고르곤의 저주① → 용오름 →  블레이징 피트 → 고르곤의 저주 ②



 

■ 리어링 램페이지 + 페이탈 스톰프

리어링 램페이지 처리 예시
페이탈 스톰프 처리 예시

※ 리어링 램페이지 처리 시 맞는 바위 기둥의 순서를 기억



※ 페이탈 스톰프 처리 방법



1. 바위기둥을 1, 3번째로 맞는 대상자가 1번징으로 이동
2. 바위기둥을 2, 4번째로 맞는 대상자가 중앙으로 이동
3. 홀수 대기자는 A징, 짝수 대기자는 C징에서 대기



 

■ 환영 + 다중조염

환영 + 다중조염 처리 예시

※ 환영 + 다중조염 처리 방법 (다중조염 대상자는 '탱힐'과 '딜러' 직업군 별로 묶임)

1. 외각 분신의 '피닉스' 위치 확인 → 가로 or 세로 
2. 1회 째 다중조염을 딜러가 맞은 경우 2회 째 다중조염은 탱힐이 맞음
3. 1회 째 다중조염을 탱힐이 맞은 경우 2회 째 다중조염은 딜러가 맞음
4. 아래 산개도 대로 이동



 

■ 환영 + 플레임 바이퍼/테트라 플레어

피닉스x피닉스 + 테트라 플레어 처리 예시

※ 환영 + 플레임 바이퍼/테트라 플레어 처리 방법

1. 외각 분신의 소환수 확인 : 용x용 or 피닉스x피닉스
2. 캐스팅바 확인 : 플레임 바이퍼 or 테트라 플레어
3. 아래 산개도 대로 이동



 

■ 치염창화 ②

치염창화② 처리 예시

※ 파란색 불길의 이동 동선에 따라 4가지 안전지대로 나뉨



 

■ 고르곤의 저주 ① 

고르곤의 저주 처리 예시 

※ 고르곤의 저주 처리 방법

1. 디버프 확인
2. 뱀이 생성되는 위치 확인 → 2번째 뱀은 1번째 뱀 위치의 맞은편에 생성
3. 뱀 생성 시 발동되는 석화 주의



 

■ 용오름

용오름 처리 예시 : 대각선 + 옥타 플레어 
용오름 처리 예시 : 변 + 테트라 플레어 

※ 용오름 처리 방법

1. 용오름 시작 전에 사용하는 옥타/테라 플레어는 가장 마지막에 나오는 기믹
2. 필드 꼭지점에 위치한 용암지대 중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2곳 찾기
3. 끓어오르는 곳의 맞은편이 안전지대
4. 대각선의 경우 T1, H1, D1, D3 가 1/4번 구역, T2, H2, D2, D4가 2/4번 구역 이동
5. 1의 패턴과 창수염무(1번 기믹)이 나옴으로 안전지대 미리 확인



 

■ 블레이징 피트

블레이징 피트 처리 예시 : 임팩트 → 일자 넉백 → 테트라 → 임팩트 → 일자 넉백 → 크러시    

※ 블레이징 피트 



넉백 기믹을 활용하여 다음 패턴을 회피하는 메커니즘
- 전조를 모두 외우기보단 넉백 다음 어느 방향으로 밀려야 하는지 파악해야 함



 

■ 고르곤의 저주 ② 위치 고정식

고르곤의 저주 ② 처리 예시 - 1
고르곤의 저주 ② 처리 예시 - 2

※ 아래 고정 산개도에 맞춰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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