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 상장철회 영향은.. 목표가↓-다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올투자증권은 카카오게임즈(293490) 주가가 자회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증권신고서 철회 이슈에 반응할 것으로 내다봤다.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증권신고서 철회 이슈로 반응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마무스메 유저 복귀는 6개월 가량 소요될 듯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5만5000원 '하향'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다올투자증권은 카카오게임즈(293490) 주가가 자회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증권신고서 철회 이슈에 반응할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은 적극매수, 목표가는 5만5000원으로 하향했다.

다올투자증권은 카카오게임즈의 3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30% 줄어든 3261억 원, 영업익은 48.8% 늘어난 636억 원을 기록해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다. ‘오딘’이 국내에서 대형 업데이트가 부재했고 ‘우마무스메’는 9월 이후 매출이 급락한 탓이다.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증권신고서 철회 이슈로 반응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상장 철회로 이전 주가를 온전히 복구하지는 못할 것이란 판단이다. 김 연구원은 “우마무스메를 통해 카카오게임즈의 게임 운영 역량 약점이 드러났으며 상장의 완전한 철회인지 여부가 불확실하기 때문”이라 짚었다.
다만 “상장 완전 철회시 행사될 수 있는 풋옵션은 우려할 바가 아니며 인수 밸류에이션도 부담이 없고 유동성도 확보되어 있다”고 말했다.
실적보다는 내년 초 출시예정인 신작 ‘아키에이지 워’가 주요 모멘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우메무스메의 경우 논란 해결을 위해서는 운영진의 진정성과 함께 유저의 신뢰를 얻기를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 김 연구원은 “유사한 이슈를 겪었던 게임들은 운영진이 문제 해결의 의지를 보인 지 6개월 후 복귀가 돤측된 바 있다”고 했다.
우마무스메 매출 급락 효과가 반영될 4분기는 오딘의 신규 클래스와 공성전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유지가 가능할 전망이다. 다만 지배주주지분에 미치는 영향력이 낮아 이익 모멘텀으로서는 아쉬울 전망이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배 물고 비틀비틀…신혜성, 편의점 CCTV보니
- 北, 한밤중 군용기 동원 '위협 비행'…직후 탄도미사일 '도발'
- 동해 진입한 日구축함 욱일기, 미 해군 사진으로 확인
- [누구템]'축 결혼' 공효진·케빈오 예물 반지·시계 브랜드는
- 코로나 버텼지만 치솟는 이자엔 손들어…살던 집마저 경매로
- 김문수 막말에 유시민 논평 회자, "단순 변절이 아니라.."
- 장미인애, 출산→아기사진 공개…"엄마가 되었어요, 사랑한다"
- “같은 인간으로 안 봤다”…‘동창생 감금살인’ 징역 30년 확정
- '미성년자 연쇄성폭행' 김근식, 경기 갱생시설 거주 유력
- “샤넬·롤렉스 싸게 팔아요”...체납자 압수품 온라인 공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