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란드 이적조항 유출! 단돈 2500억이면 팔려간다

한동훈 2022. 10. 11. 21: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시티 엘링 홀란드의 이적 조항이 유출됐다.

홀란드는 조직력이 완벽에 가까운 맨시티에 입단 후 더욱 무서운 괴물이 됐다.

맨시티가 홀란드를 영입할 때 도르트문트에 지불한 이적료가 5100만파운드다.

홀란드가 맨유나 첼시, 리버풀 혹은 아스날로 이적해 맨시티의 심장에 칼을 겨누는 최악의 사태를 막기 위해 '국내 이적' 금지 조항을 삽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엘링 홀란드.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맨체스터 시티 엘링 홀란드의 이적 조항이 유출됐다. 2024년 바이아웃이 발동된다. 프리미어리그 내 '국내 이적'은 불가능하다.

영국 '더 선'은 11일(한국시각) '1억7500만파운드(약 2500억원) 거액을 쓰면 홀란드를 살 수 있다. 단, 프리미어리그 클럽은 제외다'라고 보도했다.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부자 구단 맨시티는 2022~2023시즌을 앞두고 홀란드를 영입했다. 노르웨이 스트라이커 홀란드는 자국 리그와 오스트리아를 거쳐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하며 가능성을 증명했다. 맨시티는 레알 마드리드와 영입전 끝에 홀란드를 품었다.

홀란드는 조직력이 완벽에 가까운 맨시티에 입단 후 더욱 무서운 괴물이 됐다. 홀란드는 적어도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가 9라운드까지 진행된 현재, 세계 최강의 스트라이커다. 프리미어리그 9경기 15골 3도움, 챔피언스리그 3경기 5골이다. 스카이블루 유니폼을 입고 13경기 만에 20골을 폭발했다.

하지만 맨시티는 마냥 행복할 수 없다. 홀란드가 강력해질수록 홀란드를 원하는 클럽이 많아진다는 이야기다. 홀란드는 22살 밖에 되지 않았다. 레알 마드리드가 호시탐탐 홀란드를 노린다.

그래서 맨시티는 바이아웃 금액을 천문학적인 액수로 책정했다. 맨시티가 홀란드를 영입할 때 도르트문트에 지불한 이적료가 5100만파운드다. 2021년 토트넘 다니엘 레비 회장이 해리 케인 '판매 불가'를 선언하며 내세운 이적료가 1억5000만파운드다. 토트넘이 2022~2023시즌 여름 이적시장에서 지출한 총액이 약 1억7000만파운드다.

어마어마한 돈이지만 작정하고 쓴다면 감당 못 할 금액도 아니다. 당장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나 첼시도 이번 시즌을 앞두고 2억파운드 넘게 뿌렸다.

때문에 맨시티는 안전장치를 하나 더 마련했다. 홀란드가 맨유나 첼시, 리버풀 혹은 아스날로 이적해 맨시티의 심장에 칼을 겨누는 최악의 사태를 막기 위해 '국내 이적' 금지 조항을 삽입했다. 그렇다면 바이아웃을 지불할 수 있는 클럽은 사실상 '레바뮌'이라 불리는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 바이에른 뮌헨 뿐이다.

과연 맨시티가 홀란드를 언제까지 잡아둘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39세' 산다라박, 방부제 미모 그 자체였네...점점 더 어려지는 동안 비주얼
톱배우 충격 근황..파킨슨병으로 불편한 모습 “온몸 두들겨 맞는듯한 한해 보내”
김지민 “쌍둥이 임신해서 ♥김준호와 결혼한다고”→박미선 “떠밀려 결혼하지 마”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닭발집' 앞에서 근황을? 코 수술·뮤비 촬영 위해 귀국
'뺑소니' 조형기, 방송가 사라진 후 “美 필라델피아서 자주 목격”
박미선·김용만 불화로 갈등..“좋은 사람 아닌 것 같아”
42세 송지효, 20대 걸그룹도 소화 못할 착붙 바이크쇼츠 소화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