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영웅전X댄싱사이더 컴퍼니' 컬래버 판매금 전액 기부

이원희 2022. 10. 11. 18:2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사과 과실주 전문 양조장 댄싱사이더 컴퍼니와 컬래버 패키지 판매
판매 대금 1990만 원 전액, 댄싱사이더 컴퍼니 연고지 충주 지역사회에 기부

지난 7월 사과 과실주 전문 양조장 댄싱사이더 컴퍼니와 컬래버 패키지 판매
판매 대금 1990만 원 전액, 댄싱사이더 컴퍼니 연고지 충주 지역사회에 기부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과 댄싱사이더 컴퍼니의 컬래버레이션 패키지 판매금 전액 1990만 원을 충주시청 이름으로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1일 기부했다.

댄싱사이더 컴퍼니는 충주에 위치한 사과 과실주(애플사이더) 전문 양조장으로, 이번 기부는 댄싱사이더 컴퍼니의 연고지인 충주 지역사회를 돕고자 마련됐다. 충주시청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이대로 댄싱사이더 컴퍼니 대표 등이 함께했으며, 향후 충주시청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금을 기초수급 및 차상위 계층에 사용할 계획이다.

'마영전'과 댄싱사이더 컴퍼니는 지난 7월 사과즙을 발효한 과실주 '얠로펀치(2병)'와 '그렘린'이 새겨진 스니프터 전용잔(1개) 및 오프너(1개), 스페셜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한정 판매로 선보였다. 패키지는 출시 하루도 되지 않아 1000세트 완판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마영전'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오동석 디렉터는 "이런 뜻깊은 나눔을 이용자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다"면서 "참여해준 이용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마영전'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고민해보고 추진해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댄싱사이더 컴퍼니는 다양한 해외 음료 시상식에서 17종의 상을 받은 바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