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15일 '태조 이성계 축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동구는 오는 15일 살곶이 체육공원 일대에서 '2022 태조 이성계 축제'를 연다.
태조 이성계 축제는 보물 제1738호 '살곶이 다리'와 '이성계'라는 역사적 인물을 활용한 성동구의 대표 지역행사다.
먼저 '태조 이성계 사냥행차'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1999년 시작한 사냥행차 퍼레이드는 '사냥'이라는 주제로, 조선시대 왕들의 대표적 사냥터였던 살곶이 다리, 나라의 말을 먹이는 마장(馬場)을 연계해 태조 이성계가 사냥에 나서는 모습을 재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동구는 오는 15일 살곶이 체육공원 일대에서 ‘2022 태조 이성계 축제’를 연다. 태조 이성계 축제는 보물 제1738호 ‘살곶이 다리’와 ‘이성계’라는 역사적 인물을 활용한 성동구의 대표 지역행사다. 사냥행차 재현에 문화 공연을 더한 축제로 꾸며진다. 먼저 ‘태조 이성계 사냥행차’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1999년 시작한 사냥행차 퍼레이드는 ‘사냥’이라는 주제로, 조선시대 왕들의 대표적 사냥터였던 살곶이 다리, 나라의 말을 먹이는 마장(馬場)을 연계해 태조 이성계가 사냥에 나서는 모습을 재현한다.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km 차이인데 4억 싸다…집값 폭등에 지친 2030 '서울 탈출'
- "세계에 이런 나라는 없다"…中 보수논객마저 쓴소리
- "아직 내 여자친구는 태어나지도 않았다"…90년생 어쩌나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 "가입 실패했어요"…파격 이자 적금 10분 만에 '완판'
- 85억·110억·135억…용산이 '아파트 성지'가 된 이유
- 소이, 공효진♥케빈오 결혼식 당일 의미심장 SNS [TEN★]
- 강민경, 쇼핑몰 대박나더니…65억대 빌딩 매입→사무실 이사
- 선우은숙, 재혼한다…상대는 유영재 아나운서 [공식]
- 차는 다른데 번호판은 같다?…"경찰도 영문 몰라" 분통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