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억 투입 '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시대 개막 기념행사..29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광산구는 14일부터 29일까지 16일간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11일 광산구에 따르면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80억원이 투입되는 중소벤처기업부 국가 공모 사업이다.
이번 기념행사는 광주송정역 일대 상권의 대변화를 이끌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본격 추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품 준비 이벤트도 마련
(광주=뉴스1) 이승현 기자 = 광주 광산구는 14일부터 29일까지 16일간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11일 광산구에 따르면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80억원이 투입되는 중소벤처기업부 국가 공모 사업이다.
구는 '광주송정역 1시간 맛거리 조성'을 테마로 통합브랜드 개발, 상권 뒷골목 환경개선 등 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는 광주송정역 일대 상권의 대변화를 이끌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본격 추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광산로 상권, 1913송정역시장 등 광주송정역세권 상권활성화구역 일원에서 시민, 광주를 찾은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개막식은 14일 오후 6시30분 1913송정역시장 건너편 광산로 입구에서 열린다. '광주송정역세상권 빛을 밝히다'를 주제로 △레이저빔 퍼포먼스 △관객과 하나 되는 댄스무대 △역동적인 타악 공연 등이 진행된다.
14일과 15일에는 지역 청년상인들이 1913송정역시장에 20개의 매대를 설치해 플리마켓(벼룩시장)을 연다.
행사기간 중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1913송정역시장과 광산로 거리 곳곳에서 국악, 탱고, 트로트 등 총 42개 팀의 거리문화공연이 펼쳐져 상권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17일부터 2주간은 상권르네상스사업과 상가 홍보를 위한 맛데이&멋데이 투어리스트 상가 투어, 영수증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장기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은 상인 모두가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로 부활의 희망을 얻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pepp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