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오미크론 대응' 모더나 2가 백신 157만 회분 출하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국내에서 제조한 모더나 2가 백신 157만 회분이 겨울철 추가 접종에 활용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늘(11일) 모더나의 국내 제조 mRNA 코로나19 2가 백신인 '스파이크박스2주' 157만 회분에 대해 국가출하승인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질병관리청은 국내 제조 모더나 2가 백신 역시 겨울철 추가접종에 활용한다는 방침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국내에서 제조한 모더나 2가 백신 157만 회분이 겨울철 추가 접종에 활용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늘(11일) 모더나의 국내 제조 mRNA 코로나19 2가 백신인 ‘스파이크박스2주’ 157만 회분에 대해 국가출하승인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승인받은 백신은 지난 9월 8일 수입 허가받은 모더나사의 2가 백신인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와 같은 원료의약품을 해외에서 공급받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생산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질병관리청은 국내 제조 모더나 2가 백신 역시 겨울철 추가접종에 활용한다는 방침입니다.
국가출하승인이란 백신이 시중에 유통되기 전에 제조단위별로 국가가 검정 시험한 결과와 제조사의 제조·시험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품질을 한 번 더 확인하는 제도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뉴스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조혜진 기자 (jin2@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국감현장] 감사원장 “문 전 대통령 서면조사, 대통령실에 보고 안 해”
- [국감현장] “가만히 계세요!” 박범계, 유병호에 버럭한 이유는?
- [단독/탐사K] 인재 뽑겠다던 국방부, ‘필요 지식’도 삭제했다…‘능력과 공정’은 어디에?
- [영상] 여자 100m 허들 정혜림, 부상 딛고 전국체전 ‘7연패’ 위업
- 시험 중엔 화장실 갈 수 있다/없다…인권위 판단은?
- 서울 잠원동서 50대 권총에 맞아…경찰 수사 착수
- 변화된 ‘도발·긴장의 악순환’…어려워진 출구 찾기에 ‘독자 핵무장론’ 대두
- 수유실은 엄마만의 공간?…문화재청, 수유실 남성 출입 허용
- 그룹 ‘신화’ 신혜성, 음주 측정 거부로 현행범 체포
- [창+] “내가 만약 죽는다면…스마트폰 데이터 삭제할까? 상속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