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코로나 재유행 대비 추가접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고흥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과 바이러스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11일부터 관내 22개 위탁의료기관에서 동절기 추가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접종은 코로나19 초기에 유행한 바이러스와 유행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mRNA 2가백신으로 모더나의 BA.1 기반 2가 백신이 활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전라남도 고흥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과 바이러스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11일부터 관내 22개 위탁의료기관에서 동절기 추가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접종은 코로나19 초기에 유행한 바이러스와 유행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mRNA 2가백신으로 모더나의 BA.1 기반 2가 백신이 활용된다.
추가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2차 접종까지 마친 면역저하자 ▲60세 이상 고령층 ▲요양병원·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종사자가 우선 접종대상이며, 최종접종일 또는 확진일 중 늦은 시점으로부터 4개월 이후에 접종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에서 신청하거나, 질병관리청 콜센터 또는 보건소를 통해 가능하며, 당일 접종을 원하는 경우 관내 의료기관에 연락해 접종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인플루엔자(독감) 동시유행 에 대비하려면 감염취약시설과 고령층의 동절기 추가접종이 매우 중요하다"고 추가접종을 당부했다.
/고흥=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평 16억원 시대"…이유있는 분양가 고공행진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