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군도 7호선 사북~직전간 도로 이달 말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 군도 7호선 사북~직전간 도로가 이달 말 개통된다.
정선군은 폐광지역 주민들의 현안 중 하나이자 지역발전 및 경기 활성화 견인차 역할을 할 군도 7호선 사북~직전간 도로개설 공사를 이달 중 완료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최승준 군수는 "군도 7호선 사북~직전 간 도로개설 사업이 마무리되면 접근성 개선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재도약할 수 있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 군도 7호선 사북~직전간 도로가 이달 말 개통된다.
정선군은 폐광지역 주민들의 현안 중 하나이자 지역발전 및 경기 활성화 견인차 역할을 할 군도 7호선 사북~직전간 도로개설 공사를 이달 중 완료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군은 180억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 2019년 하반기 착공, 터널(L=314m) 1곳을 비롯해 총 1.73㎞의 도로를 개설했다. 사북~직전간 도로개설 공사가 완료되면 기존 20분이상 소요되던 이동시간이 5분여로 단축된다.
또한 직전리 일대가 쾌적한 주거환경과 상업, 녹지, 공공시설 등을 통해 고한·사북지역 배후도시 역할과 지역발전,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군도 7호선 사북~직전 간 도로개설 개통식을 이달 말에 진행할 예정이다.
최승준 군수는 “군도 7호선 사북~직전 간 도로개설 사업이 마무리되면 접근성 개선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재도약할 수 있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신종마약 ‘야바’ 유통한 불법체류 태국인 65명 무더기 검거
- LH, 원주 등 행복주택 전국 11개 단지 3570호 오늘부터 청약 접수
- ‘윤 대통령 엄호’ 존재감 드러내는 권성동, 당대표 도전 주목
- “실형 받고 아이들 지도 안돼” vs “15년간 무탈·생계 걸려”
- ‘수영천재’ 황선우 자유형 200m 신기록 “5관왕 목표”
- 플라이강원 베트남 하노이·호치민 13일부터 순차 취항
- “강원도 포함 1조원 지자체 보증 못 믿겠다” PF 사업 적신호
- [영상] '미리 가본 설악산 3대 단풍코스' 흘림골 등선대와 주전골
- [영상] "너무 빨리 왔나요?" 올가을 첫눈 내린 설악산 상고대 장관
- [막뉴스] 면접 준비 다 했나요? ‘강원특별자치도’ 완전 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