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고등과학원, 노벨상 수상 석학 초청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세대학교 고등과학원(원장 천진우)은 노벨상 수상자 선정 주간을 맞이해 2013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랜디 셰크먼 교수 등 4명의 과학자문위원을 초청해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노벨석학 강연 및 자문 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연세대 고등과학원 나노 바이오메디컬 엔지니어링(Nano Biomedical Engineering) 전공 석·박사 과정 학생들과 현재 진행 중인 연구에 대한 워크숍을 진행하며 셰크먼 교수의 통찰력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013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 랜디 셰크먼 교수 등 4명의 과학자문위원 초청
[서울=뉴시스]허서우 인턴 기자 = 연세대학교 고등과학원(원장 천진우)은 노벨상 수상자 선정 주간을 맞이해 2013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랜디 셰크먼 교수 등 4명의 과학자문위원을 초청해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노벨석학 강연 및 자문 회의를 진행했다.
연세 노벨 드림 크리에이터(Yonsei Nobel Dream Creator) 노벨석학 강연 개최
또한 연세대 고등과학원 나노 바이오메디컬 엔지니어링(Nano Biomedical Engineering) 전공 석·박사 과정 학생들과 현재 진행 중인 연구에 대한 워크숍을 진행하며 셰크먼 교수의 통찰력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22 IBS CNM 글로벌 리더 심포지엄(Global Leader Symposium) 강연 개최
이날 심포지엄에는 교수 및 학생 100여 명이 참석해 연사들의 열띤 강의를 경청했으며, 활발한 질의응답을 통해 깊이 있는 학문적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연세대 총장단-고등과학원 과학자문 위원(ASI SAB) 간담회 개최
연세대 고등과학원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초과학 연구와 교육을 목표로 나노 의학 융합 연구를 수행하며 100년을 바라보는 세계 초일류 수준의 대학 내 기초과학 연구소를 지향한다. 고등과학원은 융합 분야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 및 빅 사이언스(Big Science) 창출을 목표로 하며, 미래 과학을 선점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eo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