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0월 10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2. 10. 10. 19: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정은 "핵 무력 강화"…저수지 SLBM 공개 7차례 미사일 발사를 지휘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적들과 대화할 필요를 못느낀다며 핵 전투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지난달 25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발사 장면을 공개했는데, 바다가 아닌 저수지에서 SLBM을 발사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 러시아 '크림대교 폭발' 전방위 보복공격 크림대교 폭발 이틀 만에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서 미사일 공습으로 추정되는 큰 폭발이 여러차례 발생했습니다. 러시아가 본격적으로 보복공격에 나선 것으로 보여 우크라이나 주변의 긴장도가 최고조로 치닫고 있습니다.

▶ '무주 가스 중독' 감식…"보일러 연통 막혀" 경찰이 일가족 6명이 숨지거나 다친 무주 가스 사고 현장감식에서 보일러 연통 배기구 일부가 막힌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배기구를 타고 외부로 빠져나가야 할 일산화탄소 일부가 집 안으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 선루프 배수관 통해 침수…책임 공방 선루프를 닫아놓았는데도 선루프 배수관을 통해 빗물이 차량 내부로 유입돼 침수 피해를 입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사와 제조사가 책임을 떠넘기고 있어 소비자들이 수천만 원에 달하는 손해를 감당해야할 처지에 놓였습니다.

▶ 김주형 PGA 최연소 2승…"꿈이 현실이 됐다" 괴물 신인' 김주형이 PGA 투어에서 두 번째 우승을 거뒀습니다. 타이거 우즈의 역대 최연소 2승 기록을 6개월 더 단축시킨 건데, 김주형은 "꿈이 현실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 설악산에 이른 첫 눈…내일 아침 더 춥다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올 가을들어 가장 쌀쌀한 날씨를 보인 가운데 설악산 대청봉 일대엔 이른 첫 눈이 관측됐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더 떨어지고 강한 바람까지 예상됩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