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캐릭터랑 누가 누가 똑같나'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기대되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인 지스타가 오는 11월 코로나19 이후 3년여 만에 정상 개최되는 가운데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스타조직위원회(조직위)는 게임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지스타 2022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 모집요강을 발표하고 이달 말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게임 속 캐릭터들 모습을 재현한 코스프레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지스타 대표 문화 축제 중 하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스타조직위원회(조직위)는 게임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지스타 2022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 모집요강을 발표하고 이달 말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국내에서는 서울 코믹월드, 부산 코믹월드 등 축제에서 코스프레 관련 행사가 다양하게 개최되고 있다.
지스타 기간에도 좋아하는 게임 속 캐릭터 분장을 하고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많다. 이와 관련해 각종 소셜미디어(SNS)에는 "올해 지스타갈 때 던전앤파이터(넥슨) 코스프레할 건데 어떤 캐릭터로 할지 모르겠다" "친구와 함께 원신(호요버스) 코스프레를 해서 갈까 고민 중"이라는 글 등이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다.
특히 지스타 주요 행사인 '지스타 2022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는 올해로 5회 차를 맞이한다. 게임 속 캐릭터들 모습을 재현한 코스프레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지스타 대표 문화 축제 중 하나다.
어워즈에는 개인이나 코스프레 동호회 등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지스타 마지막 날인 11월 20일 부산 벡스코에 마련된 현장 특설 무대에서 본선이 진행된다. 본선 무대는 온라인 '지스타TV' 채널을 통해 생방송될 예정이다.
본선 진출 및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600만원과 부상이 제공된다. △1등(1팀) 200만원 △2등(2팀) 각 100만원 △3등(3팀) 각 50만원 등이다. 지난해 1등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주요 캐릭터인 바리안 린을 코스프레한 참가자에게 돌아갔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 복장을 갖춰 입고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많았다"며 "생각 이상으로 분장 퀄리티가 좋아 신선한 볼거리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윤, 이성과 美여행" 주장도…진흙탕 싸움된 이혼 소송(종합)
- 청첩장 돌렸는데 후배와 동침한 여친, 결혼 거부…사 준 명품백은 모르쇠
- 여성 BJ 성관계 중 질식사 시킨 남성, 오늘 선고…징역 30년 구형
- '이혼' 함소원, 前남편과 동거→시어머니와 쇼핑까지
- 조혜련 "다이어트 비디오 95만장…지석진 말 듣고 부동산 투자 실패"
- 77일만에 밝혀진 '봉화 농약 사건' 범인 ..마지막에 숨진 '사망자' 였다
- 김정민, 전남친과 10억 소송 후 근황 "6년 넘게 쉬었는데…"
- '키스하면 죽는 희귀병' 걸린 25세女..남친 위해 3가지 해결책 마련했다 [헬스톡]
- "아내 차에서 男 삼각팬티가" 격분한 남편, 블박 뺐다가 "고소당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 "휴무없이 한달 1000만원 벌어요"…'태사자' 김형준이 밝힌 수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