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가을" 전국 축제장·관광명소 인파..설악산엔 '첫눈'

한무선 2022. 10. 10. 15: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월 둘째 주 연휴 마지막 날인 10일 일부 지역에서는 올해 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보이는 등 다소 쌀쌀한 날씨가 이어졌지만, 전국 축제장과 관광 명소는 가을 정취를 즐기는 이들로 북적였다.

부산국제영화제가 한창인 부산 극장가 곳곳에는 3년 만에 정상 개막한 영화제를 즐기는 시민들 발걸음이 이어졌고 부대 행사장은 무대인사, 오픈 토크 등을 즐기려는 관객들로 북적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휴 마지막 날 부산국제영화제·강릉커피축제 등 한창

(전국종합=연합뉴스) 10월 둘째 주 연휴 마지막 날인 10일 일부 지역에서는 올해 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보이는 등 다소 쌀쌀한 날씨가 이어졌지만, 전국 축제장과 관광 명소는 가을 정취를 즐기는 이들로 북적였다.

가을옷 갈아입는 태백 철암천 (태백=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계절이 점차 가을의 한가운데로 접어드는 10일 강원 태백시 철암단풍군락지가 짙게 물들어가고 있다. 2022.10.10 yangdoo@yna.co.kr

부산국제영화제가 한창인 부산 극장가 곳곳에는 3년 만에 정상 개막한 영화제를 즐기는 시민들 발걸음이 이어졌고 부대 행사장은 무대인사, 오픈 토크 등을 즐기려는 관객들로 북적였다.

센텀시티 한 영화관을 찾은 정모(29)씨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이 제대로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라 보기 좋다"며 "평소 관람하기 어려운 영화가 많이 상영하는 만큼 가능한 한 많은 작품을 보려고 한다"고 기대했다.

영화제가 열리는 해운대구 외에도 부산국제영화제 태동지인 남포동 비프광장도 모처럼 영화 팬들이 붐볐다.

커피 축제가 열리는 강원 강릉에서는 지난해와 달리 강릉아레나 등 실내에도 행사장이 마련돼 향긋한 커피와 다양한 빵을 맛보는 이들이 적지 않았다.

14년째 강릉커피축제에서 부스를 꾸려 참가하고 있다는 박기우(60)씨는 "연휴 마지막 날이기도 하고 바깥 날씨도 쌀쌀해서 그런지 내부 축제장이 많이 붐비고 있다"며 "다른 지역에서 여행 오신 분들이 디저트 선물도 꽤 사 갔다"고 말했다.

붙들고 싶은 가을 (태백=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계절이 점차 가을의 한가운데로 접어드는 10일 강원 태백시 철암단풍군락지의 거미줄에 붉게 물든 단풍잎이 붙어 있다. 2022.10.10 yangdoo@yna.co.kr

제103회 전국체육대회가 한창인 울산에서는 울산종합운동장 이벤트광장과 태화강 국가정원 왕버들마당에서 체육대회 기념 문화축전이 열려 나들이객들이 다양한 예술 무대와 거리 공연 등을 만끽했다.

충남 계룡대에서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가 나흘째 이어져 관람객들이 국군 전력과 최첨단 방산기술, 전 세계 군 문화 소개 전시물을 둘러봤고, 가상현실 체험과 함께 전투장비에 올라 기념사진을 찍기도 했다.

가을을 저장 (대구=연합뉴스) 황수빈 기자 = 10일 오후 대구 달서구 대명 유수지에서 시민들이 사진을 찍으며 가을을 만끽하고 있다. 2022.10.10 hsb@yna.co.kr

3년 만에 가을꽃 축제가 열린 전남 장성군 황룡강 일대는 수십억 송이의 풍성한 가을꽃을 즐기려는 이들로 가득했다.

방문객들은 백일홍·메밀꽃·코스모스 등 가을꽃이 빚어내는 화사한 풍경 앞에서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했다.

인천에서도 시청 잔디광장에 1만4천여점의 국화를 선보이는 국화꽃 전시회가 열렸고, 월미공원 내 달빛누리길과 전통정원에서도 국화와 호박을 전시하는 가을축제가 펼쳐졌다.

이 밖에도 경기 용인 에버랜드 핼러윈축제, 세종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전남 여수 남도문화음식큰잔치, 울산 처용문화제, 경북 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 제주 탐라문화제 등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주제로 펼쳐진 축제가 관광객 발길을 사로잡았다.

무주 덕유산 가을 속 상고대 (무주=연합뉴스) 10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전북 무주군 덕유산국립공원에 올가을 들어 첫 상고대가 맺혔다. 2022.10.10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an@yna.co.kr

이날 첫눈이 내린 강원 설악산은 체감온도가 영하 24도까지 내려가고 강한 바람이 부는 등 추운 날씨에도 옷깃을 단단히 여민 탐방객이 오전에만 수천명이 찾아들었다.

기온 급강하로 무주 덕유산국립공원에는 올해 처음으로 나뭇가지에 생기는 작은 얼음인 '상고대'가 맺혀 등산객들 눈길을 붙잡았다.

1천m 이상의 고봉 9개가 이어진 울산 울주군 '영남알프스'에는 이른 아침부터 등산객이 몰렸고, 간월산과 신불산 사이 억새 군락지인 간월재에서는 장관을 이루는 억새 평원을 배경으로 저마다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겼다.

이 밖에도 팔공산, 소백산, 속리산, 월악산 등 전국 유명 산에는 가을 산 정취를 만끽하려는 산행객 발길이 온종일 이어졌다.

(최영수 천정인 박성제 손현규 류수현 백나용 김용태 천경환 강태현 정윤덕 한무선 기자)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