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제 역전 결승포' C.팰리스, 홈에서 리즈 2-1 격파

김영훈 기자 2022. 10. 9. 23: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전골 이후 기뻐하는 크리스탈 팰리스 미드필더 에베리치 에제. Getty Images 코리아



크리스탈 팰리스(이하 팰리스)가 리즈 유나이티드(이하 리즈)에게 짜릿한 승리를 얻었다.

팰리스는 9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에 위치한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2-2023시즌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리즈전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홈팀 팰리스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윌프리드 자하-오드손 에두아르-조던 아예우, 에베리치 에제-셰이크 두쿠레-마이클 올리세, 제프리 슐럽-마크 게히-요아킴 안데르센-조엘 워드, 빈센테 과이타가 이름을 올렸다.

원정팀 리즈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패트릭 뱀포드, 잭 해리슨-로드리고 모레노-브렌던 애런슨, 마크 로카-타일러 아담스, 파스칼 스트라위크-리암 쿠퍼-로빈 코흐-라스무스 크리스텐센, 이얀 멜리에가 나섰다.

리즈가 앞서갔다. 전반 9분 좌측면 애런슨이 드리블 돌파 후 수비를 제치고 박스 안쪽에서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대를 맞췄다. 이어 흐른 볼을 골문 앞 스트라위크가 재차 밀어넣으며 선제골에 성공했다.

팰리스가 추격했다. 전반 23분 프리킥 상황에서 올리세의 크로스를 박스 안 에두아르가 헤딩으로 돌려놓으며 경기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후반전 팰리스가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31분 역습 상황에서 에두아르, 미첼, 자하를 거쳐 박스 앞 에제가 침착하게 슈팅으로 연결하며 2-1 리드를 잡았다.

양 팀은 변화를 시도했다. 리즈는 앞서 크라이센시오 섬머빌(후반 17분)을 투입한 가운데 루크 아일링, 조 게하르트(후반 39분)을, 팰리스는 앞서 루카 밀리보예비치, 타이릭 미첼(후반 20분)을 투입한 가운데 윌 휴스, 장 필립 마테타(후반 35분)을 투입했다.

이후 경기 막판까지 팰리스가 리즈를 상대로 흐름을 유지하며 공세를 펼쳤다. 경기는 그대로 2-1로 종료되며 팰리스가 승점 3점을 추가했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