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에 갇힌 개발자는 탈출할 수 있을까..EBS1 '다큐프라임'

이혜인 기자 2022. 10. 9.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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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2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국민 10명 중 7명은 게임을 한 적이 있다. 게임은 10~20대 일부의 취미가 아니라 전 연령대에서 여가활동의 하나가 된 지 오래다. 그럼에도 사회에서는 게임은 아이들을 중독에 빠트리는 시간 낭비의 주범으로보는 부정적 시각이 있다.

10일 EBS 1TV <다큐프라임>에서는 ‘게임에 진심인 편 1부-내 장례식에서 틀어줘’를 방송한다. 방송에서는 3부에 걸쳐 게임의 의미를 탐구한다. 다큐멘터리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된 1부에서는 게임의 본질이 무엇인지 고민한다.

서태훈씨는 게임회사에서 개발자로 일한다.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게임을 만들고 있다는 그의 자부심은 개발 중인 게임에 대한 신랄한 악평을 듣는 순간 산산조각이 난다. 머리를 쥐어뜯던 그는 게임의 신 전용준에 의해 게임 속 세상에 던져진다. 수수께끼를 풀지 못하면 이 세계에서 빠져나갈 수 없다. 서씨는 ‘바람의나라’ ‘프린세스 메이커 2’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의 실제 게임 속 세상을 탐험하며 게임이 무엇인지 생각한다. 방송은 오후 9시50분.

이혜인 기자 hyein@kyunghy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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