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님 감사합니다"..부산 광안리 '놀라운 광경'[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여의도에서 2022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린 날 부산 수영구 광안리 밤하늘에도 아름다운 빛의 향연이 펼쳐졌다.
위대한 문화유산으로 꼽히는 한글은 물론 훈민정음 책, 집현전, 세종대왕 등을 묘사한 드론쇼가 진행돼 부산 시민과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전일 부산 수영구 광안리에서는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가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안리 밤하늘 뜬 세종대왕
15일에는 'BTS' 주제로 드론쇼 예정
서울 여의도에서 2022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린 날 부산 수영구 광안리 밤하늘에도 아름다운 빛의 향연이 펼쳐졌다. 위대한 문화유산으로 꼽히는 한글은 물론 훈민정음 책, 집현전, 세종대왕 등을 묘사한 드론쇼가 진행돼 부산 시민과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전일 부산 수영구 광안리에서는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가 진행됐다. 이날 광안리를 찾은 시민들은 해당 사진과 영상을 찍어 소셜미디어(SNS)에 올렸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어제자 부산 놀라운 광경' 등의 제목으로 게시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해당 사진과 영상이 올라온 게시판에는 "세종대왕님 감사합니다""누구 아이디어인지 몰라도 너무 멋지다" "센스 좋다" 등의 반응이 올라왔다.
부산 수영구는 이날 드론쇼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수영구는 전일 공연 외에도 14일 ‘광안리어방축제’ 개막식에 드론쇼를 선보이며 15일에는 ‘경상좌도수군절도사행렬’에 이어 세계적인 아이돌룹 ‘BTS’를 주제로 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2일과 29일에도 각각 ‘가을 낭만’ ‘핼러윈데이’를 주제로 공연이 펼쳐진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인끼리 뽀뽀하고 환호"…칠순에 박살난 푸틴의 자존심
- 삼성 입사 선물 당근마켓에 올린 신입…"구질구질하다" 저격
- "한국은 후진국" 탄식…삼성 말고 키워야 할 곳 따로 있다 [강경주의 IT카페]
- "일본서 일 못하겠다"…베트남 노동자들마저 등 돌린 이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200만원 코트·105만원 책가방'…요즘 초등생의 기막힌 패션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 "박수홍이 母와 관계회복 원한다고? 1년 반 전 얘기"
- '연정훈♥' 한가인 "아이 낳고 어디서든 '누구 엄마'였다" 눈물('싱포골드')
- '7년째 불륜 커플' 홍상수♥김민희,스페인에선 '당당' 부산에선 '실종'[TEN피플]
- 류승수, 오줌박사 된 이유... "요로 결석만 16번 걸려...콜라에 물 탄 색이 전조 증상"('전참시')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