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이재명, '친일국방' 기획자는 文인데? 왜 죽창가를..엉성한 논리"

박태훈 선임기자 2022. 10. 9. 08: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친일 국방'이라며 한미일 군사훈련을 비판하자 제 얼굴에 침뱉기식, 엉성한 논리이자 한미일 동맹을 파탄내겠다는 의도라며 강하게 받아쳤다.

정 위원장은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미국 항모전단과 한일 해군이 펼치는 군사훈련을 '극단적 친일 국방'이라고 공격했다"며 지난 이 대표 발언을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이 지난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수송동 조계사에서 열린 대한불교조계종 제37대 총무원장 진우 스님 취임 법회에 참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쳐다보고 있다. 이날 정 위원장과 이 대표는 취임식 중간중간에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으나 악수도 하지 않은 채 만났다가 헤어졌다.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친일 국방'이라며 한미일 군사훈련을 비판하자 제 얼굴에 침뱉기식, 엉성한 논리이자 한미일 동맹을 파탄내겠다는 의도라며 강하게 받아쳤다.

정 위원장은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미국 항모전단과 한일 해군이 펼치는 군사훈련을 '극단적 친일 국방'이라고 공격했다"며 지난 이 대표 발언을 지적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왜 하필 독도 근처에서 한·미·일 합동훈련을 해야 하느냐. 일본의 군사 이익을 지켜주는 행위로 극단적 친일행위이자 대일 굴욕외교에 이은 극단적 친일 국방이다"며 '친일 국방' 표현을 했다.

정 위원장은 "친일 국방이라는 말은 살아오면서 처음 들어봤다"며 "북한 김정은의 핵-미사일 도발을 저지하기 위한 군사훈련을 미국 일본하고 하지, 중국 러시아랑 할까?"라고 어이없어했다.

이어 "'왜 하필 독도 근처에 와서 한미일 군사훈련을 하느냐', '한미일 군사훈련은 일본 자위대를 정식군대 로 인정하는 것'이라는 등 이재명 대표의 논리는 참 엉성하다"며 "친일국방의 기획자가 문재인 전 대통령(이라는 사실을 모르냐)"고 따졌다.

즉 "한미일 3국 연합훈련은 문재인 정권 때인 20017년 10월 이뤄진 한미일 3국 국방장관의 필리핀 합의에 따라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것.

정 위원장은 "한미일 3국 연합훈련은 독도에서 150km 떨어진 동해안의 공해상에서 이뤄지고 있고 노무현 대통령 시절인 2007년 9월 욱일기를 단 해상자위대 전투함이 인천항에 들어왔다"면서 "그랬던 민주당이 동해안에 전범기(욱일기)를 단 일본 군함이 들어왔다고 '친일 국방'이라며 치를 떤다"고 꼬집었다.

이러한 움직임에 대해 정 위원장은 "한미일 안보협력의 약한 고리인 일본을 먼저 치고, 다음으로 한미동맹을 파탄내겠다는 속내다"며 "'친일 국방'은 죽창가의 변주곡이자 반미투쟁으로 가는 전주곡이다"라는 말로 이 대표 발언 뒤에는 반일, 반미 움직임이 자리잡고 있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