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대상 포함 7관왕.."이전처럼 솔직할 수 있길"[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대상 포함 7관왕에 올랐다.
이날 수상으로 방탄소년단은 5회 연속 대상이라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방탄소년단은 대상을 비롯해 올해의 아티스트, 글로벌 팬앤스타상,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 부문(진), 가수 부문, 아이돌플러스 인기상,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까지 7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는 전현무와 서현의 진행으로‘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가 열렸다.
이날 대상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었다. 수상 직후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이런 자리에 너무 오랜만에 나왔는데 멋진 무대들이 많더라. 올해 저희가 그 분들보다 더 멋지고 좋은 활동을 했는지는 잘 모르겠어서 송구하다. 그래도 저희가 10년 간 열심히 했기 때문에 (이런 상을)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싶다. 저희가 하던 대로 시원하고 솔직하게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 지금은 말씀 못 드리고 있다. 조만간 많은 것들이 정리되면 이전처럼 솔직하게 이야기를 들려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팬데믹 동안 K팝 팬분들도 많은 고생하셨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는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무대가 생겼으니 즐기셨으면 한다. 아미(팬클럽) 분들에게 사랑한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너무너무 보고 싶었다. 10월 15일 부산 공연을 앞두고 있는데, 거기서 엄청난 것 한다. 요즘 매일 연습하고 있으니까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팬분들 너무너무 감사하고 사랑한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방탄소년단은 대상을 비롯해 올해의 아티스트, 글로벌 팬앤스타상,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 부문(진), 가수 부문, 아이돌플러스 인기상,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까지 7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트로트 대세’ 임영웅은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5관왕을 차지했다. 또 NCT 드림은 올해의 아티스트상, 베스트 퍼포머, 리스너스 초이스상, 월드와이드 아이콘상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올랐다. 또 신인상에 해당하는 넥스트 리더로는 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가 호명됐다.
한편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더보이즈(THE BOYZ),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아이브(IVE),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여자)아이들, 케플러(Kep1er), 르세라핌(LE SSERAFIM), 황치열, 강다니엘, 김호중, 영탁, 에이티즈(ATEEZ), 트레저(TREASURE), TNX(티엔엑스), 뉴진스(NewJeans), 싸이, 임영웅, NCT 드림(NCT DREAM), 방탄소년단(BTS) 등 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참석했다.
<다음은 '2022 더팩트 뮤직어워즈' 주요 수상자 리스트>
▲대상= 방탄소년단
▲올해의 아티스트= 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있지(ITZY), 싸이, 아이브, 에이티즈,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임영웅, 스트레이 키즈, NCT 드림, 방탄소년단
▲넥스트 리더=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
▲핫티스트= TNX, 케플러
▲핫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싸이
▲월드와이드 아이콘상=NCT 드림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임영웅
▲팬앤스타 엔젤앤스타상=김호중, 영탁, 임영웅
▲팬앤스타 포스타상=스트레이키즈
▲글로벌 팬앤스타상=방탄소년단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임영웅
▲팬앤스타 초이스상=방탄소년단 진(개인), 방탄소년단(가수)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황치열(개인), 방탄소년단(가수), 임영웅(트로트)
▲베스트 퍼포머=NCT 드림, 에이티즈
▲아이돌플러스 인기상=방탄소년단
▲리스너스 초이스상=NCT 드림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빅히트 뮤직, 유용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남궁민♥진아름, 행복한 결혼식…끝없는 함박웃음
- 구혜선 부국제 개막식 드레스 명품 아닌 ‘3만 8천원’
- `금쪽 상담소` 츄 "스트레스로 폭식... 한달에 한 번 응급실行"
- [인터뷰] `컴백홈` 송새벽 "꿈 갖고 상경한 기세, 나와 닮아 공감됐죠"
- 양파, 3중 추돌사고 후 고통 호소..."숨 막히는 통속에서"
- 아이브 이서 ‘리본 모자 만지며’ [MK포토] - MK스포츠
- 레이-이서 ‘웃음기 싹’ [MK포토] - MK스포츠
- 아이브 장원영-안유진 ‘고개 푹’ [MK포토] - MK스포츠
- 아이브 ‘차분한 출국길’ [MK포토]
- 아이브 ‘골든디스크 참석차 출국’ [MK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