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종 프레드의 새로운 하이 주얼리 컬렉션, 무슈 프레드 이너 라이트

김경목 기자 2022. 10. 7. 19: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ONSIEUR FRED INNER LIGHT

메종프레드는 창립자 프레드 사무엘의 특별한 인생과 빛나는 아우라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하이 주얼리 컬렉션, '무슈 프레드 이너 라이트(MONSIEUR FRED INNER LIGHT)'를 공개한다.
 

사진 : 메종 프레드(FRED)의 새로운 하이 주얼리 컬렉션, 무슈 프레드 이너 라이트(MONSIEUR FRED INNER LIGHT) ⓒFRED
사진 : 메종 프레드(FRED)의 새로운 하이 주얼리 컬렉션, 무슈 프레드 이너 라이트(MONSIEUR FRED INNER LIGHT) ⓒFRED

이번에 선보이는 하이 주얼리 컬렉션은 프레드가 지금까지 디자인을 통해 쌓아온 헤리티지를 새롭게 해석하는 차원을 넘어, 최초로 남성과 여성에게 함께 다가가는 주얼리로서 프레드의 비전을 제시한다.

빛은 프레드 사무엘의 프레드 사무엘은 한 평생 빛이 제시하는 방향을 따라갔다. 빛은 그의 존재의 모든 요소에 깃들어 있으며, 그런 그의 내면에서 우러나온 빛은 메종 프레드의 디자인에도 자연스럽게 반영되었다.

'무슈 프레드 이너 라이트' 컬렉션은 프레드 사무엘의 초성을 따라 프레드 고유의 코드와 아이콘을 자유롭게 해석하면서, 그가 1936년에 창립한 메종 프레드의 스타일에 창립자 본인의 인간적 매력이 어우러진 주얼리를 선보인다.

트랜스포머 기능과 다양한 착용 방식이 두드러지는 이 컬렉션에는 캐주얼한 매력이 살아있는 화려한 시그니처, 생동감 넘치는 유연한 라인, 눈부시게 반짝이는 빛이라는 프레드의 본질이 정제되어 있다.

창립자 프레드 사무엘의 인품을 바탕에 둔 6개 챕터의 주얼리 24종은 제품마다 뒷면에 마음을 움직이는 만트라가 새겨져 있으며, 이 주얼리를 착용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그 만트라를 되새기고 대담성, 사랑, 기쁨, 용기, 에너지, 행운을 바탕에 둔 인생 철학을 실천하도록 이끈다.

끝으로 '무슈 프레드 이너 라이트' 컬렉션에는 오직 프레드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스톤 컷이 있다.

역대 최초로 다이아몬드가 32개의 면에서 빛을 반사하는 프레드 히어로 컷이다. 프레드 사무엘이 너무나도 중요하게 여겼던 바다를 향한 열정을 표현한 프레드 히어로 컷은 창립자 본인이 한 평생에 걸쳐 스스로 입증한 힘, 용기, 인내심을 주얼리 착용자에게도 전한다.

챕터 1: Creative Instinct. "뜻밖의 도전을 하라 (Dare the unexpected)"

Creative Instinct는 바다에 일렁이는 파도 거품을 피부 위에서 서정적으로 표현한다. 진주와 다이아몬드가 빚어낸 영롱한 파도 위로 살짝 분홍빛이 도는 하얀 광채의 거품이 일고, 다이아몬드 파베 세팅이 반짝거리는 화이트 골드의 유려한 비대칭 라인들이 모여 곡선을 이룬다.

초커와 투핑거 링은, 수면에 빛이 관통한 아름다운 풍경을 닮은 완벽하게 평온한 상태로 파도의 움직임을 피부 위에 펼쳐낸다.

챕터 2 : 프리티 우먼 Generous Heart. "사랑을 표현하라(State your love)"

Generous Heart 라인은 프리티 우먼 컬렉션만의 개성이 담긴 '하트 속 하트' 시그니처가 특징이다.

몽환적이고, 반복적이며, 무한하게 이어지는 아이코닉 하트 모티프가 들어간 매혹적인 참은 마더 오브 펄, 오닉스, 다이아몬드, 블랙 래커가 그래픽적으로 대비를 이루는 조합의 디자인이다. 여기에 하트 모양으로 커팅한 핑크 투어멀린이 영롱함을 더한다.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 가능한 참 네크리스, 커프, 링 3개가 하나로 모인 링, 이어링 모두 볼드한 양감이 특징이다.

각 제품은 독창적인 기술의 정수이기도 하다. 요소들을 이동하고, 뒤집고, 변형해가며 다양하게 조합하면 50가지 이상의 아름다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챕터 3: 빵 드 쉬크르 Joyful Attitude. "인생의 다채로운 면으로 뛰어들어라(Dive into the colorful side of life)"

수천 가지의 푸른 색조로 이루어진 Joyful Attitude는 지중해의 아름다움, 태양과 빛에 따라 달라지는 색조를 닮았다. 이 챕터는 프레셔스 스톤, 파인 스톤, 오너멘탈 스톤들을 모자이크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한 스톤은 다이아몬드, 아쿠아마린, 터쿼이즈, 라피스 라줄리, 크리소콜라, 디카이트, 소달라이트, 마더 오브 펄이다. 수많은 색조의 푸른색으로 일렁이는 수영장 물처럼 슈가로프 컷의 락 크리스탈 카보숑이 세팅되어 영롱하게 반짝인다.

이 챕터는 빕 네크리스, 유연한 브레이슬릿 2개로 변신하기도 하는 커프, 특별한 팜 커프, 독특한 매력의 후프 이어링, 헤드가 움직이는 링으로 구성되어 있고 티타늄을 사용해서 아주 가볍고 움직임이 유연하다.
 

사진제공 : 프레드(FRED)
사진제공 : 프레드(FRED)

챕터 4: 포스텐 Winning Spirit "당신의 힘을 포용하라(Embrace your force)"

Winning Spirit은 포스텐 브레이슬릿에서 영감을 받은 챕터이다. 바다와 스포츠에서 영향을 받아 주얼리 활용성의 한계를 뛰어넘는다는 점에서 유니섹스 성향이 가장 강하다.

아주 평평한 파베 세팅 위로 한 덩어리 상태의 아쿠아마린을 연마해서 만든 오버사이즈의 아이코닉 버클을 올리고, 그 가운데에는 돛을 연상시키는 프레드 히어로 컷 다이아몬드를 장식했다.

프레드 히어로 컷은 프레드가 독점으로 개발해서 사용하는 새로운 커팅 방식이다. 링에는 관절이 있는 형태로, 이어링이나 초커에는 분리형 또는 트랜스포머 형태로 프레드 히어로 컷 다이아몬드를 장식했다.

케이블에 골드와 마더 오브 펄을 장식한 XL 포맷의 더블랩 타이 네크리스는 초커와 브로치로 변형할 수 있다.

화려한 크로스바디 롱 네크리스는 체인을 풀면 총 길이가 120cm에 달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연출하거나 여러 가지 주얼리 스타일로 변형해서 사용할 수 있다. 버클과 더불어 실제 작동하는 나침반도 장식되어 있으며, 이 나침반은 클립온 브로치로도 활용할 수 있다.

챕터 5: Radiant Energy. "빛의 에너지를 키우라(Nurture your radiant energy)"

솔레이 도르 옐로 다이아몬드의 압도적인 광채에서 영감을 받은 Radiant Energy는 바다 너머로 노을이 진 황홀한 풍경을 연상시킨다.

바게트 컷과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각각 채널 세팅과 그레인 세팅 기술로 장식해서 그래픽적으로 조합했다.

비대칭으로 끊어지는 선들의 부드러움과 센터 스톤의 힘(11.25캐럿 팬시 인텐스 옐로 다이아몬드 사용)이 어우러진 디자인에서 프레드만의 탁월한 노하우와 독창적인 트랜스포머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숏 네크리스는 센터 모티프를 분리하면 브로치가 된다. 골드와 다이아몬드 라인이 어우러진 링에는 2.55캐럿의 팬시 인텐스 옐로 다이아몬드가 장식되어 있다.

더블 아치 형태의 클로 세팅을 한 이 다이아몬드는 두 개의 주얼리로 분리되며 손가락 위에서 은은한 파도 형태를 이룬다.

이어커프는 하나의 주얼리이지만 트랜스포머 기능을 통해 비대칭의 이어링 한 쌍으로 변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소트와르는 메달리온을 분리해서 브로치로 활용할 수 있다.

챕터 6: 샹스 인피니 Faith in Destiny. "당신의 행운을 만들라(Create your luck)"

부적처럼 지니는 주얼리 Faith in Destiny는 무한을 뜻하는 기호이자 프레드 사무엘이 평생 함께 한 숫자 8을 닮은 형상으로서, 샹스 인피니 컬렉션에서 행운을 상징하는 렘니스케이트를 아르데코 양식으로 풀어냈다. 

칵테일 링처럼 시선을 사로잡는 간결하면서도 관능적인 디자인에 사파이어가 영롱하게 빛나며 유연성, 가변성, 트랜스포머 기능을 겸비했다.

칵테일 링 같은 간결하고 관능적인 디자인, 또는 다양한 정체성을 지닌 네크리스에 28.7캐럿의 환상적인 실론 사파이어를 장식했다. 다채로운 기하학적 형태들이 모여 곡선을 이루는 이어링에는 분리 가능한 25.5캐럿 실론 사파이어를 장식했다.

한편, 모던 주얼리 크리에이터 프레드(FRED)는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LVMH) 그룹의 일원으로, 갤러리아 명품관 EAST 2F, 갤러리아 광교점 1F,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2F,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2F,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F,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5F,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1F, 롯데 에비뉴엘 본점 2F,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2F 및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1F에서 만날 수 있다.

제품 문의 02.514.3721

김경목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