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반갑다" KB손해보험 스타즈, 제3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 8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은 오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2일간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동에 위치한 KB스타즈 배구단 홈구장인 의정부체육관에서 <제3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 를 개최한다. 제3회>
이번 제3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는 KB스타즈 배구단의 연고지인 의정부시, 의정부체육회, 의정부배구협회와 함께 KB스타즈 배구단이 2017년 의정부시로의 연고지 이전 후 의정부시와 청소년 여가선용의 장을 만들고 배구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은 오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2일간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동에 위치한 KB스타즈 배구단 홈구장인 의정부체육관에서 <제3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제3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는 KB스타즈 배구단의 연고지인 의정부시, 의정부체육회, 의정부배구협회와 함께 KB스타즈 배구단이 2017년 의정부시로의 연고지 이전 후 의정부시와 청소년 여가선용의 장을 만들고 배구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기획했다.
2018년 제1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 때는 총 18팀(400여 명)이 참가한 것을 시작으로, 2019년 2회 대회에는 총 31팀(510여 명)으로 늘었다. 하지만 코로나19 거리두기 영향으로 지난 3년 동안 해당 대회가 개최되지 못했으나, 거리두기 완화로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청소년 배구대회로 전국 청소년들이 배구로 하나됨을 느끼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에는 ▲남중등부 13개팀 ▲여중등부 10개팀 ▲남고등부 11개팀 ▲KB U-22팀이 포함 된 초청부 4개팀 등 총 37개팀(51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과 참가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야외 푸드트럭 운영, 팀별 세레모니 경연 등이 진행된다.
특히, 대회 첫날인 8일(토)에는 대회 개최 축하 및 참가팀 격려를 위해 후인정 감독, 김홍정, 황택의, 김정호 선수가 참석하여 포토타임과 선수 실착 유니폼에 친필 사인 하는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 된다.
후인정 감독은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청소년들이 배구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어 많이 아쉬웠는데, 3년만에 홈구장에서 의미 있는 대회가 개최되어 기쁘다. 이번 대회가 청소년 배구 활성화에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구단 관계자는 "평소 청소년 및 유소년 배구 활성화에 관심 갖고 있었으며, 향후 경기북부 배구 발전과 전국 청소년 및 유소년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Copyright © 발리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