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비 "뭐로 먹고사냐고? 작품 920만원에 팔려..수익 쏠쏠"(과거사 재조명) [Oh! 타임머신]

김채연 입력 2022. 10. 7. 04:44 수정 2022. 10. 7. 04: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년 전 오늘(10월 7일), 연예계에는 반가운 스타들이 근황을 전했다.

한편, 솔비는 지난 2010년부터 미술을 시작해 2012년 첫 개인전을 열며 화가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솔비는 화가 권지안으로 활동하며 지난 7월 13일부터 지난달 13일까지 서울 광장동 비스타워커힐호텔에서 개인전 '허밍-파라다이스(Humming-Paradise)'를 통해 신작 50여 점을 공개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대선 기자]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인사아트센터에서 가수 솔비의 ‘권지안 개인전-Real Reality’ 전시기념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가수 솔비가 자신의 작품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sunday@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N년 전 오늘(10월 7일), 연예계에는 반가운 스타들이 근황을 전했다. 솔비는 ‘유퀴즈’에 출연해 작가로 활동 중인 소식을 알렸다. 또 이날 샤이니 키, 2AM 정진운, 빅스 엔이 나란히 전역했다.

#솔비, 방송활동 보다 쏠쏠한 작가 수익 언급

2020년 10월 7일 솔비는 ‘유퀴즈’에 출연해 자신의 수입에 대해 언급했다.

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금손 특집’으로 진행돼 가수 겸 화가 솔비를 비롯해 수어 통역사, 손 모델, 호미 장인, 떡볶이 기업가 등이 출연했다.

이날 솔비는 근황을 전하며 “국내 유명 작가들이 소속된 아틀리에에 정식으로 들어갔다. 이번에 진행한 온라인 경매에서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이에 유재석은 “솔비 작품이 920만원에 낙찰됐다더라”고 말했고, 솔비에게 "방송할 때 수익과 지금 수익과 차이가 있냐”고 물었다. 솔비는 “지금도 벌고 있다. 쏠쏠하다”며 “빵집도 운영 중이다”라고 이야기했고, 그는 “사람들이 가끔 ‘넌 뭐로 먹고사냐’고 물어보는데 어떻게 일일이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솔비는 지난 2010년부터 미술을 시작해 2012년 첫 개인전을 열며 화가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솔비는 화가 권지안으로 활동하며 지난 7월 13일부터 지난달 13일까지 서울 광장동 비스타워커힐호텔에서 개인전 ‘허밍-파라다이스(Humming-Paradise)’를 통해 신작 50여 점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로써 솔비는 총 열번째 개인전을 진행하며 작가로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 샤이니 키·2AM 정진운·빅스 엔, 나란히 전역

2020년 10월 7일 그룹 샤이니 키와 2AM 정진운, 빅스 엔(차학연)이 모두 전역했다.

이날 키, 정진운, 엔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부대 복귀 없이 전역했으며, 별도의 전역 행사 또한 없었다.

세 사람은 육군 군악대로 입대해 전역까지 함께하게 됐다. 이후 샤이니 키는 개인 SNS에 “준비됐어?”라는 문구와 함께 전역 기념 사진을 게재했다.

정진운도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집에가야지#복귀가뭐죠? 2AM 다 나왔어요. 기다려줘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만나는 그날까지 건강하세요”라고 인사했다.

빅스 엔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충성! 병장 차학연 10월7일부로 전역을 명받았습니다! 충성”이라는 글과 함께 군복을 입은 모습을 업로드해 팬들의 가슴을 뛰게 했다.

이로써 키는 샤이니 멤버 중 두번째 군필자가, 빅스 엔은 그룹 내 첫 전역자가 됐다. 정진운은 2AM의 마지막 군필자로 그룹의 군백기 종료를 알렸다.

한편, 이들은 전역 이후 활발하게 활동하며 대중과 팬들을 만나고 있다. 샤이니 키는 tvN ‘놀라운 토요일’에 복귀한 뒤 샤이니 완전체 앨범 ‘Don't Call Me’, ‘Atlantis’와 솔로 앨범 ‘BAD LOVE’, ‘Gasoline’ 등을 발매했다.

정진운은 앨범 ‘Ballad 21 F/W’을 통해 7년 만에 그룹 2AM의 완전체 모습을 공개했으며, 이후 싱글 ‘그대 떠나가도’, ‘사랑 그런거’ 등을 발매하며 다양한 그룹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빅스 엔은 배우 차학연으로 활동하며 tvN 드라마 ‘마인’, ‘배드 앤 크레이지’ 등에 출연했으며, 내년 방송예정인 드라마 ‘조선변호사’ 출연도 확정 지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 키·정진운·엔 SNS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